된다! 귀염뽀짝 이모티콘 만들기 된다! 업무 능력 향상 200%
정지혜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소 감정표현을 주로 이모티콘으로 사용하는 사용자로써 이모티콘 만들기에 관련된 책이 있다고해서 호기심에 읽어보게 되었다.

이모티콘의 사용은 연령대 제한이 사라져가고 있다는걸 느끼곤하는게 내 주변에 어린아이부터 연세 지긋한 지인들도 카카오톡이나 라인에서 이모티콘을 쓰곤하는걸 볼 수 있었다.
예전에는 이모티콘이 단순한 숫자와 기호들이었다면 지금은 좀 더 자신의 생각과 느낌 그리고 유행에 따른 이모티콘들이 유료화로 많이 나왔기 때문에 수입창출이 가능한 사업 아이템이란 점이 달라졌다.
따라서 책은 수입창출하는 사업 아이템이란 소재로 다루고 있었다.

작가는 그림실력이 없어도 센스만 있다면 테블릿이 없어도 이모티콘 만들기가 가능하다고 소개하고 있었다.

카카오톡, 라인, 네이버가 좋아하는 각 포털별 이모티콘만드는 법 부터 집에 전문가의 도구가 없이도 기본 컴퓨터 내장 프로그램인 그림판을 마우스만으로 이용해서 이모티콘을 만드는 법을 알려준다고해서 정말 가능할지 의문을 가지고 책을 읽기 시작했다.

정말 차근차근 기본기부터 가르쳐주고 있었는데, 이모티콘을 구상하는 방법부터 여러 작가님들의 인터뷰를 통해 처음 시작하는 초심자를 응원하고 있었고, 그림을 그려보지 못한 사람들을 위해 사람캐릭터 그리는법 동물 캐릭터 그리는법등으로 기본기도 챙겨주고 있었고, 작업 환경의 기본이 되는 컴퓨터 작업하는 방법도 구체적으로 다루고 있어서 초보들이 궁금해하는점을 명확히 파악하고 자세히 다루고 있어서 정말 하나도 모르는 나도 이해가 가능한 책이었다.
중반부 뒷부분부터는 좀 전문적인 프로그램 다루는 법이 나와서 부담스럽긴했는데 차근차근 따라가다보니 할만하겠다 싶어 정말 이모티콘을 만들기위해 책을 구입한 사람들에게는 참 괜찮은 교과서(?)겠다 싶었다.
소소한 부업을 찾는 사람들에게 많이 매력적인 사업 아이템으로 이모티콘만들기가 될것 같다 생각하며, 초보 이모티콘 제작자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책이될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