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풀 Joyful - 바깥 세계로부터 충만해지는 내면의 즐거움
잉그리드 페텔 리 지음, 서영조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19년 4월
평점 :
절판


내면의 행복을 찾는 방법이 담겨있는 책이라고해서 읽게 되었다.

우리의 즐거움을 자극하는 요소로 책이 구성되어 있었다.

색, 조화, 놀이, 마법, 초월, 놀라움, 재생, 에너지,풍요 등으로 평범한 일상속에서 즐거움을 찾는 방법과 사연으로 우리의 이해를 돕는 책이었다.

가장 공감가고 기억에 남는 파트는 자유였다.
항상 자유를 갈망하곤하는데, 일상에 지쳐 자유롭지 않은 마음과 시간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곤하는데 이런 일상속에서 자유를 통해 즐거움을 찾는 방법을 알려주고있었다.
책에서는 배낭에 바람막이 그리고 먹을것 몇가지로 모험을 떠났다고했다. 숲속 삶은 어렵지만그 속에서 편안함 대신 자유로움과 즐거움을 얻었던 경험을 이야기하고 있었고, 그 이야기를 통해 자유가 왜 즐거움을 안겨주는지에 대해 이해 시키고 있었다.
정말 즐거움을 느끼는 순간에 우리는 아무걱정없이 편안하고 규칙에 구애받지 않는다고했는데, 생각해보면 정말 즐거움은 마음먹기 달려있겠구나 라고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그런 자유로움을 위해서 이상적인 풍경을 주변에 두는것 만으로도 숲속생활하는 자유로움처럼 집안 혹은 사무실, 하루를 가장 많이 보내는 공간에서 자유를 느끼며 즐거움을 찾을 수 있다고 했다.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이었는데, 주변을 둘러보니 온통 무생물의 향연이었다. 살아 숨쉬는 식물이 없기에 보이는것 처럼 숨막히고 딱딱한 기분이었겠구나싶었다.
조금 귀찮고 시간이 들더라도 나도 내 주변부터 푸른색으로 데코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던 챕터였다.

이 외에도 색다른 주제를 통해 일상에서 내가 즐거워했던 일들과 비교하며 읽어나갔던것 같다.

긍정적 마인드를 공부시켜주는 책이었던것 같아 유익했고 읽기만해도 즐거움이 학습되는 기분이었다.

나처럼 일상이 지친 사람들에게 힘이나는 책이라고 생각하며 주변 사람들에게 책에 나온 좋은 이야기를 같이 나누고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