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은 토마토
캐롯 지음 / 문학테라피 / 2019년 3월
평점 :
품절


윤동주 시인은 별을 헤아렸지만 작가님은 식탁에 앉아 기억을 헤아린다는 문구에 끌려 책을 선택하게 되었다.

책은 누구나 한번쯤 가질법한 음식과 추억에 관한 이야기였다.

비빔국수, 참치, 쌀밥, 바람떡, 코코아, 타코야키, 삶은 토마토, 파스타, 카스텔라, 도넛, 메로나, 초콜릿, 마카롱, 사브레가 챕터의 주인공으로 누구나 한번쯤 먹어본(혹은 좋아하는) 음식과 관련된 에피들이 글 만큼이나 맛깔스러운 그림(컬러!)과 함께 책을 가득 채우고 있었다.

근무 후 출출할때마다 한 챕터씩 읽었던것 같다. 한장 두장 넘기다가 보면 나도 모르게 이야기속에 빠져드는 기분이 들었고, 각 챕터 속 주인공들과 추억을 공유하고 있는 기분이 들었으며, 요즘 대세인 음식을 다룬 단편 드라마를 보는 느낌의 책이었다.
(예를 들면 와카코와 술 이나 고독한 미식가 처럼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를 풀어가는 드라마같은 느낌의 책이었다)

맛있는 음식을 보면 사랑하는 사람이 생각나고, 과거의 사랑했던 사랑이 떠오르며, 그들과 같이 공유한 시간, 기억, 감정 들이 떠오르는것이 마냥 신기했던것 같다.
다른 사람이 생각할때 나와 같이 연상되는 음식이 무엇일까, 나는 어떤 음식과 어떤 사람들 매칭하며 이야기를 진행 할 수 있을까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 해준 책이었고, 이런 생각을 한다는것 만으로도 내겐 색다른 경험이 된것 같아 완독 후 굉장히 만족스러웠다.

맛깔스러운 표지 만큼이나 책안 가득 침샘 자극하는 음식들이 넘쳐나기에 입맛을 잃은 사람에게, 삶에 지쳐 가벼운 이야기로 위로를 받고 싶은 사람들에게, 글보다 그림책을 더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개인적으로 꼭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