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레오 심장 전문의
잭 울프슨 지음, 조연호 옮김, 조한경 감수 / 북스타(Bookstar)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심장건강자연치유법에 관하여...

심장병은 자연치유될수 있음을 이야기하는 책이라고해서 호기심에 선택하게 되었다.

콜레스테롤이란 내겐 무익한 수치, 심장마비나 뇌졸중을 일으키는 원인이라고 생각했고, 내가 만나는 대부분의 중년 환자들의 50%이상이 갖고있는 질환 (고지혈증) 그리고 그로인해 처방되는 고지혈증약을 떠올렸다.
그러나 첫장부터 나의 생각을 산산히 부셔주었다.
테스토스테론을 만들기위해서는 콜레스테롤이 필수로 필요하고, 혈당을 증가시키거나 스트레스시 유발되는 코르티솔도 콜레스테롤에서 나오는 에너지 호르몬이며, 몸에 콜레스테롤이 없다면 비타민 D역시 생성할 수 없다니... 이외에도 HDL과 LDL의 상식선도 많이 깨부시는 이야기들과 콜레스테롤약, 아스피린, 혈압약, 클로피도그렐이나 플라빅스같은 혈전용해제들의 또다른 측면에서의 이야기도 많이 충격적이었고 놀라웠다.
우리주변의 독성물질들과 우리몸의 기초적인 저항성, 운동과 식이요법, 카이로프랙틱의 효과 등 정말 어디서 들어보지 못했던 새로운 이야기로 책 읽는 동안 눈이 번쩍했던것 같다.
책의 앞장에서 저자의 경고문을 읽어서 처음에는 조금 반신반의하긴하지만 아예 틀린말도 아니라고 생각이 들었다.
작가 말대로 건강을 약으로만 의존하지 않고 몸의 기초적인 저항성과 자연적인 치유법에 대해 많이 공부해보고싶다는 생각을 갖게해준 책이었다.
심장건강에 필수 보충제와 운동과 잠 그리고 몸의 저항성에 관한 이야기는 많이 기억에 남을것 같고 실천해보고 저항성을 늘려 심장을 튼튼하게 지켜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