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력에서 무를 빼는 가장 쉬운 방법 - 잠자는 의욕을 깨우는 48가지 심리 기술
나이토 요시히토 지음, 김지윤 옮김 / 흐름출판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부터가 매력적이었다. 무기력한 삶에서 무를 빼는 가장 쉬운방법이라니... 가장 무기력하고 의욕적이지 않은 일상의 변화를 꿈꾸며 책을 읽게 되었다.

책은 사소한 행동에서 인생을 바꿀수 있다고했다.
일상에 행복을 찾고 내 자신은 운이 좋은사람이라고 생각하고, 부정적인 암시를 버리고 긍정적인 마인드를 품고 살면 내가 암시하는대로 살게 된다고 했다. 싫다는 머릿속에 가득한 요즘 가장 힘이 되는 말이 많았던것 같아 책 앞장부터 긍정의 힘을 가득 받아 읽는 내내 기분이 좋았던것 같다.
책에서 가장 마음에 들고 시도해봐야겠다고 생각했던게 있는데 루틴을 만들어서 나만의 긍정적인 징크스를 만들어 보자는 이야기였다. 여러 사람들의 징크스를 일부러 만들었다는 이야기와 그것의 어떻게 작용하는지에 관한 이야기는 이 책에서 처음봤던지라 놀랍고 신기하고 꼭 갖고 싶었고, 다른건 몰라도 긍정적 징크스는 시도해 보고 싶었다.
이외에도 걱정으로 힘들어할바에 그냥 내버려두면 알아서 잘 돌아간다는 이야기와 , 여러 암시 테크닉, 작은 성취부터 성공해서 큰 성공을 하게된다는 작은 성취의 힘이나, 어린아이들에게 마시멜로우를 기다리게했던 5분의 법칙 , 칭찬을 받으면 잘한다는 칭찬 적립의 효과, 등 구체적 목표가 될만한 이야기, 그리고 책 제목처럼 구체적으로 무기력에서 무를 제거하는 여러 기술들을 서술하고 있었고, 이외에도 더 의욕적이기 위해 보상이 되는 전략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었다.

책을 읽고나니 긍정의 힘이 충전된 느낌이 들었다. 그래서 옆에서 일을 배우는 신규 쌤들에게 선물해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매번 우리 신규선생님은 '나는 뭘해도 못하는것 같아요' '전 항상 실수투성이고 피해만 주는것 같아요' '그만둬야할것 같아요' 라는 말을 요즘 달고 살고 있다. 매일 좌절만 하다보니 눈떠서 일하러 오는게 싫다는 소리를 듣고 어떻게 위로를할 수 있을까 생각했는데, 나보다 더 필요한 사람을 찾게된것 같아 읽고나서 너무 반가웠던 책이었다. 이 책을 통해 우리병원 신규선생님들이 더 오래 버티고 당당한 간호사가 되었음 좋겠다는 생각으로 꼭 선물로 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비슷한 상황의 사람들에게도 꼭 추천하고 싶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