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님의 마음을 사로잡는 법 - 초보 냥집사를 위한 안내서
고양이 집사 연맹 엮음, 현승희 옮김, 이마이즈미 다다아키 감수 / 한국경제신문 / 2019년 3월
평점 :
절판


예비냥집사, 혹은 현재 냥집사를 위한 고양이 안내서였다.

고양이들의 일상적인일(하루일과, 좋아하는 장소, 사료를 잘 먹지 않을때, 먹으면 안돼는 음식 등)과 냥집사와 고양이의 소통에 관한이야기( 고양이 말해석, 고양이 기분 알아채는 방법, 잘노는 방법등)와, 고양이의 습성( 청력, 후각, 혀, 수염 등)등을 담고 있었고 이외에도 집사 에피소드등이 보너스 챕터로 담겨 있었다.

강아지와 고양이는 습성이 많이 달랐다. 강아지를 키우면서 냥집사를 꿈꾸는지라 고양이에 대한 자세한 안내서가 필요했는데 가격도 두께도 딱 적당했고 설명도 그림과 함께 자세히 담겨있어서 만족스러웠다.

특히 고양이의 역사부터 고양이들의 사이클, 그리고 영역동물임을 설명해주던 부분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창밖을 바라보는 고양이들은 나가고 싶어서 쳐다보는것이 아니라 풍경을 감상하는거라는 이야기는 강아지를 키우면서 고양이들도 산책을 원하나? 싶었던 의문점이 풀리던 챕터였다.
이외에도 고양이의 울음소리에 따른 원하는 바를 써놓는 장도 엄청 독특해서 기억에 남는데, 왠지 책을 들고 고양이 카페가서 실험해보고싶다는 생각이 들었던 장이었다.

이밖에도 고양이의 신뢰를 쌓고 터치하는 법, 놀아주는 방법에서 장난감의 움직임까지 알려주는 세심함에 놀라웠고 고마웠다.

나같은 기초가 부족한 냥집사에게 꼭 필요한 책이었다고 생각하며 마구마구 추천날리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