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의 정석
장시영 지음 / 비얀드 나리지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를 시작한건 초등학교때부터지만 배워온 세월에 비해 부족함이 가장 많다고 느껴지는 학문이다. 생활에 가장 많이 쓰이지만 필요성을 느끼면 느낄 수록 돌아가게 되는, 그리고 새해 계획처럼 년초에만 바짝 공부를 다짐하고 흐지부지되곤 했는데, 이번에야 말로 기초부터 심화까지 꼼꼼히 도와줄 책이 나왔다고해서 궁금해서 읽어보게 되었다.
책은 기본편과 심화편 2개의 큰 챕터로 나눠져있었고, 그 세부적으로 어순과 어순에 따른 기본적 이해 방법에 대해 자세히 다루고 있었다. 명사, 전치사, 접속사, 관사, to부정사의 예외용법, 미래표현들 등 기본편에서는 우리가 부족했던 기본기에 대한 정리가 기본같지 않게 자세히 정리 되어있었고 개인적으로 가장 도움되었던 파트였다.
헷갈릴 수 있는 곳에서는 그림으로 설명을 덧붙였고, 하나의 의미를 설명하기 위해 그림 뿐아니라 설명도 한페이지 넘게 가득 채우고 있어서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게 도와주고 있어서 친절하다는 느낌도 받았던것 같다.
기본편에서 부족한 기본기를 다시 정비했다면 심화편을 통해 부족했던 점을 확실히 보충해주는 느낌으로 책을 읽었는데, 한참 공부하던 학생때 이 책을 만났더라면 좀 더 영어에 흥미를 느낄 수 있었겠다 생각이 들었기에 학생들에게 좀 더 추천하고 싶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작가는 어순의 원리를 깨우치고 적용하면 직독직해가 빨라져 영어의 학습에 대한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고 이야기하고 있어서 처음부터 믿음직스러웠다. keypoint를 이용하여 한번더 중요한점을 강조하고 이해를 돕고 있었고, 해설이 좀 많은 편이지만 어느 책보다 풍부한 설명으로 부족한 점 없게 책을 꽉꽉 채운 느낌이 책이 더 가득차보였던것 같다.
영어에 대한 기본기를 보충하고 어순에 대한 이해도로 제대로된 영어를 배워보고 싶은 사람들에게 강력 추천하고 싶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