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의 심리학 2 (리커버 에디션) - Yes를 끌어내는 설득의 50가지 비밀 설득의 심리학 시리즈 2
로버트 치알디니 & 노아 골드스타인 & 스티브 마틴 지음, 윤미나 옮김 / 21세기북스 / 2019년 2월
평점 :
절판


설득에 대한 여러가지 이야기가 담긴 유명한 책이라고해서 선택하게 되었다.

설득이란 과학적 근거가 있어야하며, 윤리적으로 타당해야하고, 널리 알려지지 않은 유명한 일화들이 가득했으며, 변화를 이끌 수 있는 이야기들 위주로 담았다고 했다.

설득이란 비지니스에만 중요한 기술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책을 읽으면서 설득의 기술은 일상에서 더 빛나게하는 것이었다. 물론 이런 작은 팁들이 큰 일화로 남게 되는건 기업들의 일화였지만 그래도 현실적으로 적용 가능한 일들이 많아 많이 기억에 남았던것 같다.

한 단어만으로도 결과가 바뀐다는 수건 재사용의 메세지에서는 문구하나만으로도 사람들의 마음뿐아니라 행동까지 영향을 미친다는 작지만 큰 결과로써 보여주고 있어서 첫장부터 호기심을 끌만큼 신기했고, 공짜 물건에 대한 스페셜한 느낌을 받도록 공짜일 수록 더 포장하라는 소비자의 입장에서 생각하니 기업의 마케팅이 정말 기가 막혔구나 라는 감탄을 금치 못했던 에피였다.
이외에도 말하는대로 행동하기 위한 설득의 기술도 번뜩 뜨이는 이야기였다. 대게 모든 사람들은 바람직한 행동을 해야한다는 부담을 갖고 있기에 그런 일상적 부담감을 이용한 투표률을 높힌 일도 굉장히 획기적이었다고 생각이 들었던 에피중 하나였다.
순수한 미소가 사람들에게 어떤 긍정적 변화를 주는지, 그리고 단순한 단어인 왜냐하면의 힘, 말에 리듬감을 주었을때 소비자에게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호기심을 자극하는 이름이 마케팅에서 어떤 효과를 부르는지, 설득전에 차를 대접하는 이유 등 진짜 무릎을 탁칠만한 일상에서 경험해봤던 온갖 설득의 기술을 만날 수 있어서 즐거웠던 책이었다.

기업의 마케팅부들이 얼마나 노력하는지, 그리고 아무 생각없이 살아가는 사람들 속에 사람들의 심리파악을 통해 수익창출을하는지 많은 생각을 하게 해준 책이었다.
책을 읽을 수록 흥미로웠고 일상생활에서 활용할만한 이야기들도 많아서 여러 에피들은 눈여겨 읽었던게 기억에 남는다.
왜 사람들 입에 오르내리는 유명한 책인지 책을 읽고 깨닫게 되었고, 입소문 만큼이나 꼭 추천하고 싶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