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를 먹을 땐 사과를 먹어요 - 일할 때는 쉬고 싶고 쉴 때는 불안한 당신을 위한 느슨한 시간표
디아 지음 / 웨일북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과 휴식 사이 불안감을 느끼는 현대인을 위한 시간표 같은 책

다들 흔하게 말하는 아홉수마다 갭을 보내온 작가의 경험이 담겨있었다.
두번의 갭이란 시간을 가질때 고민이 있었다고 했다. 어떻게 우울한 마음이 나아질지와 앞으로 어떻게 일하면 좋을지... 물론 1년간 놀면서 답을 찾았고 1년 휴식을 발판으로 10년을 살아왔다고했다. 그러나 서른아홉에 만난 사는 의미에 대한 물음을 위해 다시 갭의 시기를 겪고 자신만의 주도권을 찾는 사람이 되었다고 했다.

책은 1,2장에서는 작가가 지내온 갭의 시간에 대해 이야기했다면 3장은 빈시간에 대한 철학이 담겨있었고, 4장부터 7장까지는 삶의 가치들에 대해 담겨있었다.

나의 본능을 두려워하는 이유, 방황하는 진짜 이유, 먹고사는 이유인 일에 대한 고찰 등이 담겨있었다. 특히 일을 해도 문제 안해도 문제, 심리적 구토가 몰려올때라는 주제는 내가 요즘 고민하고 힘들어하는 이유과 가장 근접해서인지 가장 기억에 남았다. 이외에도 여러가지 주제로 나에 대해 집중하고 탐구하는 이야기가 담겨있었다.

요즘들어 휴식이 필요했고, 그래서 찾게 된 책이었다. 일에 찌들어가는 모습을 볼때마다 얼마나 버틸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자주 하곤했는데, 이런 내게 인생을 어떻게 쉬어가야할지에 대해 제시해준 고마운 책이었다.
작가님처럼 두번째 아홉수를 겪지 않았지만 인생에 대해 방향과 답을 찾기 위한 책으로 손색없었다고 생각하며 어른이 되어가는 법에 대해 궁금한 청춘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