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패턴 - 돈을 끌어당기는 부자의 심리 시스템
이요셉.김채송화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돈이 끌어다니는 법칙이라니 제목부터가 예사롭지 않았다.
돈이 풍족하다면 어떤 삶을 살까, 로또가 되면 내일 당장 무슨일부터 해야할지 간간히 꿈꿔온 소시민의 한사람으로써 어떤이야기가 담겨있을지 호기심에 선택하게 되었다.

돈의 패턴이라고하니 진짜 법칙을 지키다보면 나도 부자가 될 수 있을까 라고 생각하며 읽었던것 같다.

머니패턴에 대한 이야기와 가난뱅이의 머니패턴에서는 작가의 실제 어릴적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는데 그 과거의 이야기가 뭔가 찡했고, 어릴때의 기억이 돈에 대한 인식을 심어주기도 하겠구나 싶었다. 그리고 돈을 마다하는 CEO이야기와 부자와 가난뱅이의 머니패턴 챕터는 생각보다 놀라웠다.
생각지도 못했떤 부구열에 대한 이야기부터 가치관의 중요성, 상상의 힘, 운이 좋은 사람과 운이 나쁜사람을 가르는 내면의 이야기, 기질로 장점을 키우는 방법은 많은 반성과 놀라움을 안겨줬고, 나의 머니패턴을 진단하고 어떤 형인지 알고 내 패턴을 보충해야하는지에 대한 설명은 굉장히 유익했다.

진짜 돈에 대한 진짜 이야기가 담겨있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정말 패턴에 대한 자세한 고찰로 모든 사람이 돈의 흐름을 잡을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었다. 소비로 흥청망청 패턴을 잃지 않고 저금을 기본으로 자신만의 기질을 가지고 긍정적 내면의 힘을 통해 부를 축적할 수 있는 근본적 방법을 제시하고 있었다.
그 다음으론 부를 창출하는 작가의 머니패턴에 대한 이야기도 굉장히 흥미로웠는데, 누가 말하면 진짜 소설같은 이야기라고 생각할 법한 이야기들이었는데 책을 읽다보니 충분히 가능할법도 하다는 생각이 들었고, 책을 읽을것만으로도 뭔가 내 생각이 변화됨을 느껴서 뭔가 신기했던것 같다. 이런 변화만으로도 충분히 만족스러웠던 독서였다.

맨날 입버릇처럼 돈이 없다는 이야기를 하지말고 항상 나의 행운과 머니패턴을 위해 긍정적 생각을 해야겠다는 다짐을 갖게 해준 책이었기에 다른 사람들에게도 꼭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