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돌이 푸, 인생의 맛 - 복잡한 세상을 살아가는 간결한 지혜
벤저민 호프 지음, 안진이 옮김 / 더퀘스트 / 2019년 3월
평점 :
절판


중국 춘추시대에 노가가 창시한 도가철학에 대한 이야기를 곰돌이 푸와 그의 친구들을 통해 이야기한 책이었다.

도가 철학에서 도가의 도덕은 자연 상태의 무위자연을 뜻하며 유가의 가치, 도덕 사상과 반대적 성격을 가진다- 이건 네이버 검색을 통해 찾아봤다.
철학에 대해 접근이 쉬운 책을 찾다가, (딱딱한 교과서적인 해설이 아닌 )푸를 통해 도가철학에 대한 이야기진행하고 있다고해서 흥미를 갖고 선택하게 되었다..

저자는 곰 한마리가 엉뚱한 질문을 던지고, 노래를 지어부르고, 갖가지 모험을 하면서 자신만의 단순 행복을 간직하는 모습을 통해 도가철학과 일치한다고 생각하며 책을 집필하게 되었다고 했다.

책은 순수한 푸에게 도가철학에 대한 개념을 설명해주며 이야기가 진행되고 있었다.
물론 푸는 설명을 다 이해한것 같지 않았지만 자연스럽게 깨닫게 해주려고 푸의 일상을 통해 계속적으로 설명해주고 있었다. 덕분에 푸가 이해한 만큼 나도 조금은 이해가 된것 같았다. 거창한 서양사람들의 해석이 아닌 푸를 상대로 풀이된 도는 단순했고 복잡하지 않았다. 책에 나온 통나무, 커틀스턴파이법칙, 푸의 길, 어떤 곰, 푸의 막대기 처럼 도는 이미 내 손, 내 안에 있고 활용하면 되며, 내 내면을 이루고 있으며, 이미 귀기울이고 있는것이었다. 지극히 자연스럽고 공평하게 모두 가지고 있는것이란걸 그냥 읽다보니 깨닫게 되었고 이것이 작가가 말하고싶던게 아닐까라는 생각을 했다.

복잡한 인생이 아닌 자연스럽게 흐르는대로 인생을 살아가도록 길라잡이가 되어준 이야기를 접한것 같아 책을 읽고 힐링된 느낌이었다.
무척 바쁜 일상에 휴식같은 책이었다고 생각하며, 나처럼 힐링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