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이 간직할 오늘, 유튜브 브이로그 만들기
yesiamyulia(이슬기) 지음 / 책밥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유투브를보는게 습관이 되면서 영상찍는 일에 대한 관심이 생겨 책을 선택하게 되었다.

30-40대에는 궁금한게 생기면 지식인을 찾았다면 요즘 10-20대는 유투브로 검색한다고 들었다. 그만큼 일상에 밀접하게 연결되어있고, 온갖 정보를 담고 있는 매체가 되었다.
생각해보면 궁금한것에 대한 정보를 영상으로 접하다보니 이해와 접근이 쉽다는것이 장점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게되고 많은 가입자에게 제공한 광고들이 수익으로 연결이 되어 유투버는 신종 직업이 되었고, 미래 유망직종이자 어린이들의 장래희망 1위가 된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나역시 유명한 크리에이터가 되겠다는 생각은 아니지만 나도 일상을 공유하고 내 이야기를 유투브로 담아보고 싶다는 생각으로 책을 읽게 되었다.

작가님도 나와 비슷한 이유로 유투브를 시작했고, 아무것도 없는 시기에서 시작했기에 초보자들이 어떤점을 궁금해 하는지 니즈파악이 잘 되어있는 책이었다.

유투브 채널을 개설하기위한 구글 계정만드는 방법부터 어떤 카메라가 좋은지, 어떤 소재가 좋은지, 나만의 감성을 찾는 방법 부터 영상에 자막의 폰트 구하는 방법, 편집하는 방법, 썸네일과 나만의 워터마크 만드는 법 등이 담겨있었다. 작가님 같은경우에는 초기에 아이폰을 이용해 영상제작을했고 폰으로 영상작업시 어떤 장점과 단점이있는지 알려주고 있었는데, 자신의 경험을 이야기해주는것과 단순한것부터 조금 어려운것까지 세세하게 챙겨주고 있는 점 때문에 읽는 동안 많이 친절하다는 느낌을 받았던것 같다.

구독자와 소통하는 법과 자신의 브이로그를 통해 실제적인 유투브운영느낌을 맛보기로 볼 수 있어서 참 좋았고 나도 도전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갖게한 책이었기에 유투버가 되고 싶은 사람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