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직업 내가 만든다 - 나만의 일을 찾는 여자, 다시 일을 시작하려는 엄마들을 위한 창직 멘토링
박시현 지음 / 샨티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창직에 관한 이야기가 담긴 책이라고해서 흥미가 생겨 선택하게 되었다.

4차산업이 눈앞에 다가오고있고, 그에따라 새로운 직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나 역시 새로운 직업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었고, 관심사를 저격한 책이 나왔다고해서 기대를 갖고 읽게 되었다.

작가님은 한국증권투자에 다녔고 퇴사 후 취업 컨설턴트, 진로 강사로 일하다가 임신때문에 경단녀가 되었다고했다.

우리나라에는 흔하게 있는 이야기라 다들 아무렇지 않게 생각하지만 굉장히 안타까웠다. 남편에게 수입을 모두 맡긴 상황에서 경단녀가 느끼는 일상도 담겨있었는데, 얼마나 힘들었을지도 상상이 되어서 왠지 가슴이 먹먹했다. 그 쯤 아이를 유치원에 보내면서 생긴 틈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찾기 시작했고, 창직에 대한 강의를 듣게 되고 많은것이 달라졌다고 이야기했다.

그러면서 시작된 창직 스토리는 놀라웠다.
솔직히 창업과 창직을 구별하지 못하던 내게 나름 문화충격과 같은 단어 차이였다.
자본이 상당히 필요한 창업과 달리, 작가님이 말하는 창직은 마음과 노력으로 가능한 일이라는게 가장 색달랐던것 같다.
발상의 전환과 노력을 통해 직업을 만들어내고 그로인해 수입을 이끌어낸다는 이야기가 매력적이었다.

생각해보면 색다른것에 끌리는 시대에 살아가고 있고, 내 생활을 조금더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일이라고하면 돈을 따지지 않고 이용하고 있는 내 모습을 통해 요즘 세대에 가장 필요한것이 창직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갖게 되었다.

책은 창직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돕는것에서 끝나지 않고 어떻게 직업을 만들 수 있을지에 대한 이야기와 실제 여러 창직가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어서 뭔가 꿈과 같은 비현실적 창직이야기에서 나도 (창직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이끌어주는 느낌을 받으며 책을 완독 했던것 같다.
언젠가 나도 창직을 통해 제2의 직업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갖게 해준 책에 고마움을 느끼며 뭔가 색다른 시도를 하고 싶은 사람, 내 직업에 관한 탐구가 필요한 휴직기를 가진 사람, 꿈을 꾸는 청년들에게 한번쯤 권하고 싶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