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의 친구 - 인생과 커리어가 바뀌는 ‘약한 연결’의 힘
데이비드 버커스 지음, 장진원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삶을 살아가면서 인맥이 어떤 작용을 하는지가 궁금해서 선택한 책이었다.

인적 네트워크 특히 단순한 네트워킹이 아니라 실제로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소통하고 인맥이 만들어져가고 어떻게 효용이 되는지가 담겨있는 책이었다.

특히 실제 경험사례들이 많아서 유독 눈길을 끌었다. 빈번히 연락하는 측근들보다 휴먼인맥이 나에게 어떤 이로운 인적네트워킹이 되는지와 샤일로에 얼마나 머무르는지가 나에게 이득이 되는지는 다른 책에서 얘기하는거랑 좀 다른 주제라 색달랐고, 인적네트워킹은 단순한 인맥관리가 아니라 과학적인 원리에 입각하여 지속되고 관리되고 있다는것에 놀라웠다.

솔직히 친구의 친구가 나와 친구가 되는일은 조금 낯설었다.
성공적 사례들이 많아서 눈에 띄긴했지만 외향적이지 않은 성격인지라 나도 이렇게 성공한 사례들 중 한명이 될 수 있을까 라는 질문을 읽는 내내 했던것 같다. 책을 읽으며 조금은 어렵기도 했고 공부하는 기분으로 읽곤했는데 막상 읽고나니 자신감이 생겨서 당황스러웠다. 내가 가진 인적 커넥션이 왜 중요한지에 대한 개념이 생겼고 어떻게 그들을 내 친구로 만들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다는것을 깨달았다.
긍정적 효과를 기대하며 수많은 데이터를 통해 결과가 입증된 책을 믿고 내 인적 네트워크를 위해 실천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단순한 소셜미디어에서 인맥관리를 즐기는 사람, 혹은 진지하게 나의 인맥관리에 대해 다시 공부해보고 싶은 사람들에게 한번쯤 추천하고 싶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