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 멘탈 - 의지력을 180도 바꾸는 결심의 뇌과학
호시 와타루 지음, 김정환 옮김 / 21세기북스 / 2019년 2월
평점 :
품절


멘탈의 중요성에 대해 배워보고 싶어 선택하게된 책이었다.

마음먹은대로 하는 공식
목표달성= 목표x 수단x 멘탈 을 꼭 되새기게 된 책이었다.

멘탈이란 우리의 정신력이라고 생각한다.
살아가면서 어려운일이 나타나면 쉽게 무너지고마는 자신감을 뜻하기도 하는데, 작가는 멘탈의 관리하는 법과 자신의 멘탈을 통해 원하는바를 성공적으로 이뤄내는 법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었다.
(처음에는 가능한 일일까라고 조금은 의구심이 들었는데 책을 넘길 수록 자신감넘치는 작가의 말에 조금씩 마음을 열고 읽었던것 같다.)

무언가를 소망하는 사람들에게 구체적인 공식을 이야기하며 왜 이 공식이 중요한지 하나하나 책을 통해 설명하고 있었다.

기본적으로 우리의 뇌의 특성에 대해 이야기하며 뇌를 다스리는 3단계를 제시했고, 행동력을 통해 꿈을 이루기 위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W공식을 이야기했으며, 가장중요한 현실을 원하는 미래로 이끄는 자기 평가공식
자기평가=자기긍정력x자기 효력감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하고 있었다. 그외에도 육상선수 로저배니스터를 통해 불가능을 가능케하는 단계를 설명했고, 절망감에 빠지지 않도록 멘탈 관리를 위해 고민을 혼자서 해결할 수 있는 방법 등도 제시하고 있었다.

생각보다 멘탈 관리는 어려웠다.
하지만 책을 읽어보니 해볼만한 일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쉽게 좌절하고 절망하던 과거의 모습을 반성하고 미래에는 좀 더 긍정적이고 목표지향적 성격으로 거듭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가 되겠다가 아니라 되었다라는 완료형의 마음가짐으로 나도 성공하는 사람이 되고싶다는 생각을 하게 만들어준 책에 많은 감사를 전하고 싶다.
그리고 구체적인 목표를 정하는 일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달성하기위해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책에서 말한 멘탈 관리를 완벽하게 할 수 있을지는 자신할 수 없지만 자신감만은 책 읽기전보다 높아졌다고 생각하며 나처럼 멘탈 관리의 필요성을 느낀 사람들에게 강력 추천하고 싶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