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컬러풀 미카! - 무채색 어른 세상에 색을 칠해 준 아이들
미카 지음 / 책밥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만화보는걸 좋아하다 그림을 사랑하게되고 그림 그리일을 취미이자 특기로 여기며 자라던 소녀는 애정하는 그림그리는 일을 하며 살기로 결심하며 관련 전공자격증따고 본격적으로 그림을 그리는 일을 하게 된다.
그러다 우연히 아이들 가르치는 아동 미술센터 보조교사로 수업에 참여하게되고, 아이들과 사랑에 빠져 선생님이 된 작가의 이야기가 담겨 있었다.

제목 처럼 컬러풀한 칼라감이 담긴 4컷 만화 형식의 만화에세이였다.

책은 사랑스러운 아이들을 만나는 미카선생님의 에피가 담겨 있었다. (작가님=미카)
작가님의 실제 일상을 담고 있어서 공감하기 좋았고 깜짝 놀랄만한 아이들의 순수함이 담겨있어서 읽는 내내 이모미소지으며 읽었던것 같다.

책에는
너무 예뻐 본인도 모르게 사랑고백을 해버린 미카선생님을 보며 결혼을 해줘야하는건지 고민하는 재율이, 기분을 몽실몽실하게 표현하는 재원이, 엄마 뱃속에 작은 동생을 동그라미로 표현하며 사랑을 많이해줘야한다는 민식이, 쓰레기만 먹는 쓰레기통이 불쌍하다며 맛난 간식을 나눠주는 아이들의 이야기가 가득가득 담긴 책이었다.

순수했고 사랑스러웠다. 읽는 내내 미카선생님의 행복함이 내게도 전달 되었던것 같다.
한없이 사랑스러운 아이들을 만나러가는 미카선생님이 부러웠다.

무채색인 어른에게도 칼라풀한 감성을 전달해줄 책이었다고 생각하며 감성적인 책을 찾는 사람들에게 강력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