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우주는 온통 너였어 - 마음이 쏟아지던 그날의 밤, 우리의 반짝이는 이야기
명민호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러스트에세이가 요즘 대세라 이야기를 들었다.
그래서 SNS에서 화제가 된 작가님의 이야기와 그림이 가득 담겼다고해서 관심이 가서 읽어보게 되었다.

일단 그림이 너무 예뻤다. 핸드폰 배경만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사랑스러운 그림들이 장마다 가득했고, 단순히 예쁘기만한 그림이 아니라 스토리와 글이 함께하고 있어서 작가님이 전달하려고했던 사랑스러움과 연인들의 애틋한 감성이 그대로 전달되었던것 같다.

사랑에 빠지면 나누고 싶은 감정들이 책장마다 가득했기에 사랑하는 연인들이 서로에게 선물로 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한시도 떨어지고 싶지 않은 마음, 함께 있어도 그리운 마음, 혼자인 시간에 외로움을 넘어 그리움으로 번지는 감정들과, 계절 속 순간순간들 하루의 찰나, 그리고 연인사이에 나누고 싶어하는것들이 담겨있었다.

일상에서 사랑에 빠지는 순간과 사랑을 느끼는 순간에 대해 정말 잘 담고 있다고 생각을하며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만하다고 책을 읽으며 깨닫게 되었다.
개인적으로 연인들의 사랑스러운 이야기도 좋았지만, 뒷장에 가족에 대한 이야기도 참 좋았다. 연인간의 사랑보다 더 큰 부모님의 사랑, 끝까지 나를 믿어주는 그 분들이 이야기가 담겨있어서 마지막까지 심장을 따뜻하게 해준 책이었다.

모든 세대가 좋아할만한 예쁜 그림 에세이라는 생각이 들어 특히, 상대에게 마음을 전하는 선물용으로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