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와 당신들 베어타운 3부작 2
프레드릭 배크만 지음, 이은선 옮김 / 다산책방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베어타운 그 이후의 이야기

오베라는 남자를 읽고 프레드릭 배크만 작가를 알게 되었고, 작년 베어타운을 읽고 작가의 팬이 되었기에 베어타운 그 후의 이야기라고해서 기대를 갖고 신간을 읽게 되었다.

하키가 전부인 베어타운에서 전도유망한 하키선수 케빈에게 코치의 딸(마야)이 성폭행을 당하는 사건이 발생한 후 마을이 처참하게 무너져갔고 그 이후 겨울같이 차가운 현실을 그려나간 이야기였다.

피해자와 가해자을 바라보는 시선은 차디찼고 철처히 뒤바뀐채 날카로왔는데 그 모습이 지극히 현실적이었다고 생각한다. 그 지옥같은 일상에서 마야가 꿋꿋하게 버텨나가는 모습이 슬펐지만 한편으론 대견했고 안심됐다. 하지만 누나를 지키지 못했다는 사실에 괴로워하며 가슴속에 불을 참고 자신을 학대하는 레오의 모습은 많이 안타까웠다.
아나의 폭로와, 비다르의 충격적인 결말, 벤이의 아웃팅, 소설같지 않은 베어타운의 승부가 인상깊었고 이번에도 지극히 현실적이었기에 각 챕터마다 작가의 문장들이 주옥같이 느껴졌던것 같다.

이번 '우리와 당신들'도 특유의 문체로 시작은 좀 더디게 읽혔는데, 일단 적응하고나면 가속도가 붙기에 손에 잡고 길지 않은 시간에 완독했던것 같다. 가장 좋았던건 순간순간의 문구들이 가슴을 치고 지나갔기에 읽고나서는 남는게 많은 책이었다 라는 평가가 전작과 비슷했다.

무엇이 선이고 무엇이 악인지 세상살이가 그리 쉽게 둘로 나뉘지 않는다는 말을 책을 읽으며 곰곰히 생각해보게 되었던것 같다.

많은 물음을 던져주는 소설이었기에 많은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