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은 마술사처럼 - 청중을 사로잡는 마술사의 7가지 비밀
데이비드 퀑 지음, 김문주 옮김 / 21세기북스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청중을 사로잡는 마술사의 마법같은 설득 이야기가 담겼다고해서 궁금증으로 선택하게 되었다.

작가는 마술사이자 하버드에서 마술사의 역사를 연구하며 역사학 학위를 받았고, 유명한 나우 유 씨 미 영화에서의 마술 책임자 였으며 유명한 드라마와 영화의 자문을 맡고 있었다.

사람들을 한눈에 사로잡는 마술사의 이야기라고해서 마술의 비밀 같은 눈속임같은 이야기가 있을것이라고 은연중에 생각했던것 같다. 하지만 책은 그들이 얼마나 노력으로 얻어낸 성공이었다는걸 깨닫게 되었다.
그가 말하는 7가지 비밀은 매 챕터마다 주제로써 이야기를 풀고 있었는데, 믿는대로 보인다는 지각적 공백에 관한 이야기는 마술사로써 가장 장점으로 내세울만한 챕터였다고 생각했고, 지나친 준비란 없다라는 2장에서는 그들이 얼마나 많은 준비를 통해 무대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는지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으며, 정말 본받아야겠다는 많은 생각을 갖게 해준 장이었고, 세번째 스토리를 갖는것은 성공을 불러준다는것을 깨닫게 했고, 보이는대로 믿는다라는 4번째 장은 1번째 장을 더 강력하게 보충해주는 장이었다고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5,6,7장은 노련한 마술사로써의 그의 성공 비법이 담겨있었다.

여러 기업을 돌며 공연을 하는 그의 모습을 상상해봤고, 그가 틈트히 적어 둔 세계적인 마술사들의 이야기들은 인상 깊었다.
그들이 공연하기 위해 얼마나 많은 준비를하고 미래를 예측하기 위해 노력하는지를 깨닫게 되었고, 정말 본받을만한 사람들이 많았음을 책을 통해 알 수 있었다.
실패의 이야기도 담겨있었는데 작가가 생각하는 실패의 이유와 어떤점을 주목하고 좀 더 노력할 부분에 대한 개인적 피드백이야기도 기억에 남았다.

과감하게 용기를 가지고 사람들과 공감하고 교감하며 미래를 위해 준비하는 마술사의 마법같은 용기와 경험들을 통해 나를 발전하는 시간이 되었다고 생각하며 새로운 시도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