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길 글쓰기 수업
배학수 지음 / 메이트북스 / 2019년 2월
평점 :
품절


글쓰는일은 어렵다.
주제만 가지고도 술술 써내려가는 사람이 마냥 부러운 마음에 책을 선택했던것 같다.
글쓰기를 주제로한 책을 많이 읽어봤는데 이 책은 진짜 좀 달랐다.
작가는 글쓰지 못하는 사람들에 대해 많은것을 알고 있었고, 그 사람들을 아는 만큼 부족한 점을 메꾸는 법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었다.
그 중에서도 글쓰기의 기초가 되는 에세이쓰는 법을 소개하고 있었다.
좋은 문장과 문단을 쓰는법을 시작으로 수많은 에세이들을 접근하고 써내려가는 법이 담고 있었다.
읽기만했던 에세이를 세분화시켜 이야기하고 있었는데,
뜬구름같이 어떻게 써라라고 이야기하지 않고 작가가 우리에게 알려주고 싶은 스킬들을 수많은 예제 문장들을 통해 감 잡을 수 있게 도와주고 있어서 어떤 책보다 친절하게 느껴졌고, 이해하기 편하게 느껴졌다. 그리고 한번씩 써볼 수 있게 주제를 던져 주는 점도 참 좋았다.

맨날 읽기만한 에세이를 내가 써볼 수 있을지 처음부터 겁만 잔뜩 먹었었는데 작가님이 말한대로 차근차근 접근해보고 자신감을 얻었던것 같다.
아직은 어렵기만한 글쓰기지만 내 생각을 담는 글쓰는법을 배우게 된것 같아 많은 도움이 되었던 책이었다.
책 제목 처럼 퇴근길 짧은 시간마다 틈틈히 공부하기 좋았던 책이라고 생각하며 작가를 꿈꾸거나 나의 이야기를 글자로 풀고 싶은 욕구를 지닌 현대인에게 강력 추천하고 싶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