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 노트 - 오늘도 마음만 먹는 당신에게
피터 킴 지음 / 일센치페이퍼 / 2019년 1월
평점 :
절판


왜 생각만으로 끝나고 시도하지 못할까에 대한 물음에 답을 줄 책인것 같아 선택하게 되었다.

작가도 질문에 답을 찾기위해 많은 책을 읽었다고 했다.
개인의 고민이 아니라 모두의 고민이라는 생각에 자신의 이야기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용기와 희망을 얻도록 하고 싶다며 책을 쓰기 시작했다는 말에 참 멋지다라는 생각을 했던것 같다.

문을 열기가 어렵지열고나서 발견하는 수많은 기회에 대한 이야기가 잔뜩 담겨있었다.

책은 작가의 수많은 시도와 함께 성공과 실패가 과감없이 담겨있었다. 때론 무모하기도 했던 시도들이 아웃풋의 결과로 다가올때의 이야기들로 왠지 내가 시도하고 결과를 받아보든 뿌듯함을 갖게해서 읽는 내내 긍정에너지를 얻는다는 느낌이 들었다.

남들에게 손해본다는 생각을 접고 그들을 위해 내가 조금 양보하는 행동들, 가족과 함께하기위해 많은것을 포기한 저녁식사시간 이야기, 메모쓰기로 아내와의 마음을 나눈 이야기, 책동호회 만들기, 스마트폰을 정말 스마트하게 절제하며 쓴이야기, 미니멀라이프, 셀프 인테리어 등 소소하지만 쉽지 않은 그의 도전기가 내게도 일상의 작은 한발을 내딛게하는 용기가 되었던것 같다.

나도 무언가를 시도해보고 올해 말에는 아웃풋을 기대하고 싶다는 생각을 갖게한 책에 많은 고마움을 느꼈고, 시도가 두려운 나와 비슷한 사람들에게 마구 추천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