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레니얼과 함께 일하는 법 - 세대차이를 성장에너지로 바꾸다
이은형 지음 / 앳워크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밀레니얼 세대란 1980년대 중반 출생 부터 1990년생을 말한다. 미국에서는 일부 2000년 초반까지 포함한다고 한다.

이 책에서는 어른들에게는 조금 씁쓸할 수도 있는 진실과 현실에 대한 이야기를 과감하게 담고 있었다.
디지털화된 시대답게 하루가 다르게 변화해가는 현실을 가장 잘 말해주고 있는 밀레니얼 세대에 대한 고찰로 우리가 어떻게 미래에 대해 준비해야할지에 대해 담겨있다.

책은 두파트로 나누어져있는데, 첫번째는 밀레니얼 세대에 대한 이야기, 그들을 이해할 수 있는 밀레니얼 시대의 특징들, 직장에서의 밀레니얼 세대들 이야기를 담아 이해를 도왔고, 두번째는 밀레니얼 세대의 관점에서 크게 9가지로 정리해서 이야기하고 있었다.

내경우에는 1980년대 생으로 밀레니얼 전 세대로 분류할 수 있었다. 뭔가 걸쳐져 있는 세대로써 그들을 이해도 되고, 조금은 낯설기도한 세대라는 생각이 들었다.

책에서 말하는 밀레니얼 세대는 토론하고 교류하고 함께 사고하는 일에 능숙했으며, 미지의 세대같은 느낌의 신세대라 느껴졌다.

따라서 리더로 불리는 어른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세대로 꼭 한번 알아보고 싶다는 욕구로 책을 열심히 읽었던것 같다.

회사생활에서 순종적인 나의 세대와 달리 밀레니얼 세대는선택의 자유를 중시하고 너와 나의 취향을 서로 존중받으며, 함께 일하는 일, 검색에 보다 능한 세대, 자신의 의견을 내세울 수 있는 세대, 가치관으로 삶을 결정하는 세대, 디지털에 가장 특화된 세대라는 설명을 보며 나와 다른점 그리고 나와 비슷한점, 그리고 그들을 이해 할 수 있는 점을 찾기 위해 책 읽는 내내 노력했던점이 기억에 남는다.

능동적이고, 적극적이며, 자신의 즐거움을 위해 사는 세대라 어른들 눈에는 한없이 가볍게 보일 수도 있는 세대였지만, 누구보다 디지털에 밝고, 시장을 한눈에 보고 탐색하며, 워라벨을 통해 자신을 소비하지 않는 세대임을 깨닫고 그들의 장점을 본받아 함께 살아 갈 수 있도록 준비해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던것 같다.

내용이 신선하고 트렌드에 딱 맞다는 생각을 하며 어른들과 밀레니얼 세대 모두 한번쯤 읽어보면 좋을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