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수제간식 레시피 - 영양 UP! 재미 UP! 질병 FREE!
레이디 플레이버 지음, 이나경 옮김, 어우양거원 감수 / 도도(도서출판) / 2019년 2월
평점 :
절판


고양이 수제 간식을 만들어보고싶은 욕심에 책을 선택하게 되었다.

책은 영양과 재미 그리고 질병을 없애자는 목표를 담고 있었다.

이유인 즉슨 고양이들의 질병치료를 하기 전 컨디션 회복을 위하여 시작한 자연식, 그러다 자연식 연구를 거듭 하면서 식재료의 선택과 조리방법으로 고양이의 건강상태에 따라 조절하고 보조 치료로써의 효과를 보았다고 표현하며, 자신의 레시피로 많은 고양이들에게 도움을 주기위해 책을 만들었다고 한다.

수분부족과, 편식에서 벗어날 수 있게 도움이 되는 자연식의 효능에 대해 자세히 일러주고 있었고, 자신의 과정에 대해 밝히며 독자들을 자연식에 더 한걸음 다가갈 수 있게 도와주고 있었다.

도움되는 재료들과, 자연식으로 바꾸는 방법들도 담겨있어서 첫 도전 조차 두려워하는 집사들에게 굉장히 친절한 책이라고 생각이 들었다.

입문요리로 닭고기와 달걀요리, 소고기, 해산물 요리까지 대부분 어렵지 않은 난이도의 요리들이 담겨있었다.
솔직히 사람이 먹어도 맛있을것 같은 요리들이 가득했는데, 팁으로 고양이들에게 먼저 만들어주고 집사들도 같이 먹을 수 있게끔 집사용 요리팁도 들어있어서 참 작가님의 세심한 배려에 감동했다. 그외에도 뿌리채소, 과일등을 이용한 채소완자나, 빙떡, 너겟,광어브로콜리젤리등 도 독특하고 기억에 남았고, 주제별로 놀이에 맞는 간식들과 생일요리, 명절요리도 담겨있어서 난이도 별로 도전해 볼만한 레시피들이 많았다.

언제나 반려아가들을 위해 사서 먹여봤지 만들어볼 생각을 못했는데 이번 기회로 간식들을 만들어 아이들에게 줘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선뜻 도전하기 힘들었는데 용기를 갖게 도와준 책에 고마움을 전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