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노트 - 5년 안에 1억 만드는 단계별 플랜
정환용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본주의 사회에서 자신감은 통장 잔고에서 나온다라는 첫페이지 문구가 가장 기억에 남는 책이었다.

제목부터가 1억노트로 꿈과 희망을 가져다 줄 책인것 같아 선택하게 되었다.

나의 5년간의 계획을 길라잡이가 되어주는 책으로 읽어보니 왜 페이스북에서 10만 팔로우가 열광했는지 알 수 있을것 같았다.

왜 1억을 만들어야하는지에 대해 충분한 동기부여로 시작하는 책은 계속적으로 나에게 왜 돈을 모아야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하며 책의 활용법을 충분히 숙지시키고 있었다.

돈을 모으기 위해서 기본적인 저축의 방법부터 지출을 줄이기 위한 현실적인 방법들을 제시하고있었고, 월 소득별 생활비를 구체적으로 이야기하며 통장과 카드 쪼개기, 소비습관 바로잡기, 구체적 생활비 설정하는 방법들을 말로끝나는게 아니라 직접 계획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노트로써의 기능을 충분히 발휘하고 있었다.

가계부 작성법부터 개인정산 방법들이 기억에 남았고, 1년에 저축이 생활화 되면 채권과 펀드 ETF, 국내 주식 등을 통해 수익을 얻는 재테크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있었다.
개인적으로 저축의 방법과 절약의 방법에 대한 책은 많이 봤지만 본인이 아껴모은 자본을 어떻게 불려갈지에 대한 책은 별로 보지 못했는데 이 책은 막연하고 어렵게만 느껴진 펀드나 채권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고 생소한 ETF에 대해 다루고 있어서 뭔가 시야가 넓어진 느낌과 자신감을 안겨줘서 고마움을 느꼈던것 같다.

항상 돈모으는 방법에 대한 책을 즐겨 읽었는데 읽고 끝나는게 아니라 직접 계획하도록 유도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북돋아주는 책은 처음이라 읽고 따라하면서도 흥미를 느꼈던것 같다.

소비를 사랑하는 내가 1억을 모을 수 있을지는 조금 많이 의문이지만 그래도 작가를 믿고 따르면 1억은 안돼도 조금 먼 근처까진 갈 수 있지 않을까 라는 기대를 심어주었고, 덕분에 아직까진 꾸준히 써보고 있다.

소지하고 다니기에 충분한 포켓사이즈로 책의 제본상태도 훌륭하고 다이어리개념으로도 좋고, 선물용으로도 좋은것 같아 많은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