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원 제로, 혼자 시작하겠습니다 - 좋아하는 일을 하며 이익을 남기고 여유롭게 사는 1인 비즈니스 성공법
야마모토 노리아키 지음, 구수영 옮김 / 21세기북스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구가 점점 줄어들고 있고, 소비와 경제 규모가 축소됨에 따라 미니멀한 상품, 미니멀 라이프, 미니멀한 소규모 회사들이 늘어나고 있기에 혼자 시작하는 1인기업에 대한 책이 나왔다고해서 호기심에 선택하게 되었다.

작가는 세무사무소로 시작해 많은 사람들에게 1인 비지니스 성공법을 제시하고 있었다.

불안한 미래에 자신을 믿고 사업을 키워나가는 이야기가 담겨있을것 같았는데 책은 생각보다 현실적이고 본인이 사업을하며 느낀바, 그리고 주변에서 많이 겪은 실행 착오에 대해 솔직하고 자세한 작가의 이야기를 담고 있었다.

가장 현실적인 문제를 담은 1장에서는 경제적 불황에 따른 요즘 대기업이라고해서 안전지대일 수 없고 노후를 대비할 수 없는 현실에 대해 과감하게 꼬집고있었고 젊은 사람들이 걱정하는 바를 현실적 예로 이야기하며 용기를 북돋아주고 있었다.
2장에서는 1인기업이 놓쳐서는 안될 사소하지만 중요한 이야기가 담겨있었는데, 생각보다 욕심을 부리다간 화로 올 수 있음을 충고하고 있었고, 1인기업의 장점에 대해 열거하며 여러가지 자신만의 팁을 제시하고 있었다. 특히 1인기업 사례들로 음식점과 출판사 이야기가 가장 기억에 남았던것 같다.
3장에서는 자금에 대해 구체적으로 이야기하고 있었는데, 1인 기업가의 월급 측정방법이라던지, 수익을 어떻게 고려해야할지, 세금 줄이는 방법을 공유하고 있었고, 초보자가 실수하기 쉬운 공과 사를 구별해야한다는 등에 따끔한 충고가 담겨있었다. 그리고 4장에서는 사장은 노동을 하지 않아야하고 일을 정해두고해야하며 일을 빠르게 해치우는게 얼마나 장점인지에 대해 말하고 있었는데 솔직히 4장은 조금 공감이 어렵긴 했지만 왜 그런 이야기를 하는지는 이해할 수 있었다.

1인 기업에 대한 로망은 누구나 갖고 있을거라고 생각한다.
철저한 전문가적 시점으로 우리가 생각지 못한 점들을 하나하나 꼬집고 있었기에 1인 기업을 시작하려고 고려하거나 시작중이라면 좋은 팁들을 배우기 위해 한번쯤 읽어보면 좋을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