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청소일 하는데요? - 조금 다르게 살아보니, 생각보다 행복합니다
김예지 지음 / 21세기북스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남들과 조금 다른 삶을 살아가는 이야기라고해서 흥미가 생겨 선택하게 되었다.

책은 일상 에세이자 청춘 에세이라고 칭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작가는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이자 청소일을 하는 투잡을 가진 인물로 27살부터 본인이 사장이 되어 여러 건물과 장소에 청소일을 맡고 있었다. 부모님 나이대가 많이 하고 있는 일이었기에, 젊은 나이에 일에 뛰어들면서 겪게된 청춘으로써의 고민들과 일상들이 가득 담겨있어서 참 신박한 느낌이들었고, 글이 아닌 그림과 함께하고 있어 읽는것도 어느 책 보다 수월했고, 공감가고 기억에 남는 책이었다.

책은 작가의 일상과 생각이 가득 담겼는데 주제가 다양했고, 그만큼 그 나이대에 고민하는 고민거리들이 닮겨 있었다.
청소라는 일을 선택하게 된 계기, 그리고 4년간 일을 하면서 사람들의 시선을 견디게된 이야기, 자신의 목표를 찾아 헤메던 지난 날, 청소일을 하면서 만나는 진상 사장들, 본업과 부업을 나누지 않고 모두 자신의 일이라 생각하며 성실히 임하는 모습들이 감동적이고 자랑스러웠던것 같다.

삼십대 초반의 나이에 사장이라는 직함을 가지고있고, 수입은 공개하지 않았지만 맛난걸 마음껏 먹는 수입을 자랑하며, 자신이 하고 싶던 일을 할 수 있는 상황이 참 대견하고 멋졌던것 같다. 어릴적 꿈과 이상이 현실과 동일할 수 없는 현실적인 이야기들은 그나이대라면 다 고민하는 점인지라 뭔가 공감이 되었고, 끊임없이 자신의 갈길에 대해 생각하는 모습도 기억에 남았다. 그리고 항상 노력하고 발전하려고 하는 모습이 많이보여 왠지 칭찬해주고 싶었다.
개인적으로 청소하는일에 대한 이미지는 부지런하고 대단하다 라는 생각을 갖고 있는데, 개인적 이미지와 대중이 생각하는 이미지는 다를것 같다는 생각을 해봤고, 어린 나이에 현재의 일을 선택하면서 어떤 많은 고민을 가졌을지 생각해 보게되었는데, 나라도 쉽게 뛰어들지 못했을거란 생각이 들었기에 다시한번 작가님이 대단하다고 생각이들었던것 같다. 그리고 책을 읽으면서 직업관과 사소한 에피들에서 괜찮은 직업이라는 생각도 들어서 작가를 응원하고 싶고,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고 싶고, 소통하고 싶다는 작가의 소망을 이뤄줄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미래에 대해 고민스러운 청춘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책으로 주변에 마구 추천해줘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