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 결혼한 여자의 재테크 - 모은 돈 없이 결혼해서 1년 만에 아파트 산 비결
구채희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년만에 아파트를 산 갓 결혼한 여자의 재테크 방법에 대해 제목에서 흥미를 느껴 읽어보게 되었다.

작가는 언론사에서 5년간 앵커 및 경제부 기자, 현재는 증권 브랜드전략실에서 공식 블로그 재테크 콘텐츠를 만들고 있는 전문직 여성이었다.

결혼을 어떻게 결심했는지, 결혼 전 어떤 점을 서로 의논하고 의견을 나누어야할지, 결혼을 하며 선택하게 되는 기회비용에 대해서 누구보다 자세히 다루고 있었고, 신혼부부들이 생각지 못할 결혼하고나서 취미나 금전을 어떻게 관리해야할지도 결혼 선배로써 자세히 이야기하고 있었다.
그리고 민감할 수 있는 부부사이 비상금에 대해서 작가 자신의 의견을 이야기하고 있었는데, 비상금에 대해서는 주위에서 부정적의견만 듣다가 작가가 이야기한 긍정적인 면을 보게 되어서 이 부분도 굉장히 기억에 남았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신혼집에 대해서는 신혼부부가 받을 수 있는 혜택에 대해 자세히 다루고 있었는데, 자신이 많이 도움받았던 이야기들을(법적인혜택, 금융권마다 다른 금리와 혜택 등) 자세히 다루고있어서 신혼이거나 결혼을 준비중인 예비 부부들에게 가장 큰 도움이 될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신혼집 외에도 결혼 3년차 4억 자산을 모은 비결이라던지 여자로써 경제적으로 자립을하게된 작가의 스토리는 여자로써 참 멋지고 본받고 싶은 부분이 많았고, 내 미래에 대해서도 많은 생각을 갖게해준 파트였다고 생각한다.

책은 솔직하고 자세했다. 어떻게 결혼을 결심하게 되었는지, 그리고 결혼 전 자신의 자산 그리고 결혼하며 어떻게 돈을 모으고 재테크를 했으며 집을 살때는 어떻게 도움받아서 샀는지에 대해 자세히 다루고 있었다. 그리고 자신의 첫 연봉과 어떻게 자신의 커리어를 관리하고 준비해서 연봉을 높혔는지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어서 뭔가 더 믿음직스러웠던것 같다.
간과할 수 있는 신혼부부의 보험관리법이라던지, 연금, 재테크, 경조사비 지출, 노후관리 등 정말 수없이 많은 정보가 담겨있어서 신혼초 혹은 예비 신혼부부들에게 꼭 권하고 싶은 책이었다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