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에게 안부를 묻는 밤 - 세상에서 단 한 사람, 든든한 내 편이던
박애희 지음 / 걷는나무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에 하나뿐인 든든한 내 편, 엄마에게 안부를 묻는 밤이라는 표지에 끌려 책을 선택하게 되었다.

사람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주기위해 책을 썼다는 작가의 말을 읽었을때 어떤 이야기가 담겨있어서 위로와 희망을 건네준다는건지 궁금했다. 그리고 라디오 오프닝으로 안부를 건네는 모습을 상상하며 라디오 작가의 어머니 이야기도 궁금했던것 같다. 궁금증을 안고 책을 읽기 시작했고, 생각보다 담담한 일상들에 많은 공감과 위로를 받아서인지 책을 덮고 나서 작가님의 그리움이 전해져 나도 모르게 엄마에게 전화를 걸었던것 같다.

책은 용감하고 씩씩한 작가님의 어머니의 일화가 담겨있었다. 친구이자 인생 선배였던 어머니와의 어린 시절부터 마지막 임종 전 그리고 부재중인 현재의 이야기가 담겨있었다. 여러 일화가 짧게 짧게 많았고 그리움이 묻어나는 글들과 현재 작가님의 심정이 그대로 담겨있어서 글을 읽다가 나도 모르게 웃기도 눈물흐르기도 했던것 같다. 걸크러쉬라는 단어가 생각 날정도로 멋진 어머님 교육방침과 삶의 방식들은 3자의 입장에서봐도 작가님이 자랑스러워할만했다고 느꼈고, 왠지 계시다면 한번 뵙고 싶다는 팬심까지 생겼다. 억척스러울정도로 삶을 열심히 살아가신 어머니 이야기가 감동이었다. 사랑하는 사람의 부재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본 계기가 되었고, 내 삶에 대해 다시 한번 뒤돌아보는 시간이 되었던것 같다. 나도 후회하지 않게 하나뿐인 내 편에게 연락도 자주하고 많은시간도 보내야할것 같다는 생각을 하며 왠지 책을써준 작가님에게 고맙다고 이야기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