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자기경영 - 인생을 송두리째 바꾸는
김재광 지음 / 청어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공을 갈망한다기보다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는게 좋아서 자기계발서를 즐겨보는데 인생을 송두리째 바꿀 수 있다는 문구에 마음이 동해 읽어보게 된 책이었다.

작가님은 자기 경영을 강조했고 그에따라 혁명적 사고가 필요하다고 이야기했다. 그것을 위해 왜 살아야 하는지, 어떻게 살것인지, 어떻게 성공할것이지에 대해 목적을 분명히 해야한다고 말하고 있었다.
삶을 견고하게 하기 위해 사명을 찾고, 그러기 위해서는 꿈을 찾으라고 이야기하고 있었고, 흔들리지 않는 삶의 기둥을 세우기 위해 건강과 돈과 독서의 세개를 강조했는데, 개인적으로 돈의 강조가 가장 마음에 들었다. 다른곳에서는 돈은 있다가도 없고 없다가도 있다고하는데 솔직히 살면서 돈이 있어야 다른것도 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에 내 생각과 같아 더 책에 집중하고 읽었던것 같다. 그외에도 현실적으로 필요한 인맥관리나 언어능력 개발에 관한 이야기도 담겨있었다. 그리고 인생의 계획을 치밀하게 단기, 중기, 장기로 세우고 과감한 실행과 자기PR을 강조했고 마지막으로 성공, 사랑, 가치에 관한 이야기도 담겨있었다.

마지막까지 LVH(Life value house)를 통해 자기경영의 슈퍼 롤모델이 되라는 말을 강조하고 있었다. 그러기 위해서는 어떻게 자신을 가꿔야할지가 들어있던 책이었다. 자기계발서의 목적에 충실한 책이었고 꽤 도움되는 이야기들이 많아서 읽으면서, 그리고 읽고나서도 만족스러웠다. 항상 책을 읽고 끝나는게 아니라 한개라도 실천해야 내것이 된다는 생각을 하곤 하는데 그게 부족한 나에게 뭔가 채찍질을 해주던 책이었다. 성공한 삶보다 내가 만족한 삶의 주인공이 되기 위해 작가님의 좋은 말을 머릿속에 잘 새겨야겠다고 생각이 든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