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쓰기가 이렇게 쉬울 줄이야
양원근 지음 / 오렌지연필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기획사 대표가 책쓰기에 관한 이야기를 담은 책이라고해서 흥미가 생겨 읽게 되었다.

"누구나 마음속에 책한권을 가지고 있다."
책 첫페이지에 담긴 글귀에 작가의 재치를 느꼈고, 괜히 그 한문장에 기대가 되었는데 생각한만큼 유익하고 즐겁게 읽었던것 같다.
책은 책쓰기가 처음인 초보 독자에게 친절하게 일대일 교육해주듯 설명해주고있었는데, 어떤 사람들이 책을 내는지 그리고 작가가 어떻게 책을 내게 되었는지 목적에 대해 설명하고 있었는데 이부분덕에 목적을 분명히 하고 책을 읽게 되었던것 같다.
그 외에도 베스트작가가 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면서 책쓰기에 가장 핵심인 쓰기의 중요성이라던지, 우리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 독려글이라던지, 평범한 사람도 책을 쓸 수 있다는 여러 베스트셀러들을 예로 들어 설명하고 있어서 뭔가 의자가 생겼던 파트도 기억에 남는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작가가 생각하는 베스트셀러의 중요한 5가지 조건을 이야기는 다른 글쓰기 책들과 다르게 서점에 매대를 장식하는 베스트셀러들을 예로들고 있어서 진짜 눈에 마음에 쏙쏙드어왔고 가장 유익했던것 같다. 그리고 책의 출판에 관한 이야기도 다른책에서 볼 수 없었던 점들이 많이 담겨있어서 궁금증해소에 굉장히 도움되었던것 같다.

막연하게 언젠가 내 이름으로된 책을 갖고 싶다라는 생각을 갖고 있었고, 그게 될까? 라는 의문도 함께 가지고 있었다. 물론 아직도 내자신이 의심스럽지만 책을 읽으며 많은 자신감을 얻고 도움을 얻었다. 나도 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과 글쓰기의 중요성, 그리고 자신만의 주제를 가져야겠다는 생각을 갖게 도와준것만으로도 책을 만나고 읽은 시간이 참 소중하게 느껴졌다. 책쓰기에 도움받고 싶은 사람에게 기꺼이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