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미래경쟁력 브레인 스포츠 - 레고와 체스로 세계와 소통하라!
임현주 지음 / 다차원북스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놀이의 전문화에 대해 항상 궁금했는데 이번 책에서 해답을 찾을것 같아서 읽어보게 되었다.

4차산업혁명이라는 현실을 앞두고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획기적으로 노는 방법과 세계변화에 대비하며 자랄 수 있는 방법이 담겨있다고해서 궁금했고 읽으면서 납득하게 되었다. 책은 플레이웰코리아 대표인 작가님의 실제 레고와 체스로 코칭 프로그램을 만들어 K.F.C.(korea fun club)란 팀으로 세계 여러 아이들과 소통하고 여러 대회에서 수상을하며 놀이의 전문화를 입증한 이야기가 담겨있었다. 그 외에도 두 자녀를 기르며 겪게 되는 현실적 교육의 문제점과 자신이 겪어온 이야기들을 속시원하게 털어두고있어서 자녀교육에 고민인 부모님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제대로 노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면 나도 지금쯤 좀 더 창의적이고 획기적인 일을하지 않았을까란 생각을 했던것 같다.
부모님들은 자녀가 건강하고 밝고 잘 지냈으면 좋겠다는 마음 한편으로는 남들에게 뒤쳐지지않고 훌륭하게 자랐으면 이라는 욕심은 누구나 갖게 된다고 생각하는데, 그것을 놀이에서 찾게 해주는 책이었다. 요즘 핫한 드라마 스카이캐슬처럼 죽어라 공부하고 sky만 찾는게 아니라 레고와 체스로 창의적으로 놀며 아이들에게 자주성과 창의성, 그리고 자신감 등 놀이로써 배울 수 있는 모든것을 가르쳐주고 자신의 길을 찾는 이야기는 감동스럽기까지 했다. 놀이로 자신의 꿈을 꾸고 펼치고 세계로 나아가는 모습을보며 레고와 체스가 좀 더 알려지고 많이 활용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과 플레이웰의 대표님같은 분들이 더 많아져서 우리나라 미래가 더 밝아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된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