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이 적어도 돈은 모으고 싶어 - 사회초년생을 위한 일대일 재테크 특강
성동규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회 초년생의 재테크 특강이자 월급이 적어도 돈을 모을 수 있는 방법이 담긴 책이라고해서 선택하게 되었다.

작가의 이력이 눈에 띄었다. k은행 지점장으로 26년간 은행에서 근무한 이력은 그의 전문성을 더 돋보이게 했던것 같다.
영업과 교육에 관심이 두루있던 작가가 교육을 시작하며 강의를 하면서 사회 초년생을 많이 만나게 되었고 그들에게 들었던 수많은 질문들에 답변하던 이야기가 담겨 있어서 읽으면서도 공감도 많이 되고 이해도 쉬웠다.

책은 재테크에 대해 설명하기 위해 금융지식부터 재테크 법칙을 설명하고 있었다. 어렵기만했던 금융 용어들도 사회 초년생을 대상으로 설명하기에 이해하기 쉬웠던것 같다.
재테크의 습관을 강조하며 유흥에 힘쓰지 않고 젊을때 과감한 투자를 하며 종자돈을 만들어야하는 이유와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었고 생각만 하지 말고 행동하라는 이야기는 가장 인상깊었고 행동력이 부족한 내 자신을 반성하게 만들었다. 또한 자신의 투자 성향에 따라 본인에게 맞는 재테크 선택방법 부터 재테크에 대해 잘못알고 있거나 사람들의 머릿속에 고정관념으로 박혀있던 이야기들에 대해 시원하게 답해주는 이야기들이 많았다. 그 외에도 본인의 신용관리의 중요성과 어떻게 신용도를 높히고 유지하며 관리할 수 있는 방법과 사회 초년생들이 많이 실수하는 일에 대해 자세히 다루고 있었고, 그들에게 필요한 금융 상품을 여러가지 설명하고 있어 굉장히 실용적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항상 저축이 부족하다고 생각하고 있었고, 삶의 만족을 위해 쓰고 있는 돈이 많아 모이는게 적어 항상 후회와 반성이 반복적인 삶을 살고 있는 나로써, 새해 목표처럼 절약과 재테크는 작심삼일의 꿈같았다. 그러다보니 재테크는 꿈도 꾸지 못했는데, 그런 꿈같은 일을 차근차근 설명하며 이끌어준 책이었기에 멘토처럼 참 좋은 길잡이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작가가 말한걸 다 지키진 못하더라도 내가 가능할만한 일만 골라서 실천해도 꽤 성공적일거란 생각을하며 올해는 재테크에 꼭 도전해보고싶다는 생각을 갖게 해준 책에 고마움을 전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