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한다면 거리를 두는 게 좋아 - 홀로 자유롭게 살아가는 고양이의 행복 수업
제이미 셸먼 지음, 박진희 옮김 / 리드리드출판(한국능률협회) / 2019년 1월
평점 :
품절


고고한 고양이의 기품 넘치는 삶에 대한 위트가 가득한 책이었다.

강아지는 주인곁을 떠나기 싫어하고 고양이는 주인 주변을 멤돌곤하는데, 애정의 차이가 아니라 성향 차이라고 생각한다.
그런 고양이의 시점에서 인생을 살아가며 자신만의 사랑하는 방법과 삶의 지혜가 적혀있었는데, 예쁜 일러스트와 함께 그려져있어 왠지 더 공감가고 마음에 오래 남았던것 같다. 때문에 읽고나서 마음 따뜻해지게 만드는 온열기 같은 책이었다.

항상 바쁘게 움직여야 직성이 풀리는 우리와 달리 브룩시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것에 굉장히 뛰어났으며 네개의 발을 쭉쭉 뻣는 스트레칭과 나른한 낮잠을 즐기는 고양이였다.
세상의 소리를 다 들을 필요없이 소리에 귀를 닫고 나만의 시간을 즐기라는 이야기는 쉬우면서도 쉽지 않은 이야기라 첫장부터 굉장히 여운을 주었던것 같다.
그외에도 장난감 하나면 굉장히 만족스러워하는 모습을 보며 작은 성과에도 내가 만족을 느끼는지 안느끼는지에 따라 행복의 크기가 결정된다는 이야기도 참 독특하고 새로웠으며, 작은 실수에 연연하지 말고 전화위복을 떠올리며 별거 아닌 일에 속상해 히지 말라는 이야기도 왠지 모를 위로를 받는 느낌의 글이었다.

길지 않은 문장들로 구성되어 있었지만 여운은 페이지 한장을 가득 채웠던 책이었다.
예쁜 브룩시의 일상들이 가득 담겨 있어서 냥덕들의 마음을 설레게했으며 요즘 유행하는 위로하는 문구들이 가득해서 다수가 만족해할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용기와 위로를 전하기에 딱좋은 선물이라고 생각하며 책선물을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특히 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좋을 선물이라는 생각을하며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