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카마쓰를 만나러 갑니다 - 나를 위로하는 일본 소도시 일본에서 한 달 살기 시리즈 1
이예은 지음 / 세나북스 / 2019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항상 풍요로운 자연속에서 사는것을 꿈꾸던 작가님이 남편의 해외 발령으로 도쿄에서 1년간 지내게 되었고, 그 일을 기회로 삼아 일찍 회사를 그만두고 한달간 일본 소도시에서 보내보자는 생각으로 일본 남서쪽 시코쿠지방에 자리한 항구도시 다카마쓰로 오게되며 다카마쓰에서 지내면서 작가님이 보고 느낀 이야기를 사진과 함께 잘 정리해준 책이었다.

책은 현대인들이 다카마쓰에서 누릴 수 있는 테라피를 주제로 세분되어있었는데, 푸드, 아트, 워킹 테라피를 다루며 책에 소개된 장소들에 대한 작가님의 추천 여행코스까지 알차게 소개하고 있었다.

개인적으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고향의 맛이 담긴 우동이 기억에 남는다. 900개가 넘는 우동집이 있는 가가와현의 중심지인 다카마쓰에 있는 우동보우는 왠지 꼭한번 가보고 싶은 곳이되었다. 사진에 담긴 모습과 작가님의 이야기 만으로도 차분한 그곳의 이미지가 그려졌고 우동보우에서 만들어진 우동 한입이면 정말 도시생활에 지친 심신을 위로받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진에서 반한 자루우동과 히야텐우동이 계속 생각이 날것 같다.)
그외에도 일본 서남부에서 재배하기 시작한 사탕수수로 만들어진 오랜 전통을 가진 와산본도 맛보고 싶고, 수많은 책과 CD가 가득한 나카조라에서 커피를 마셔보고 싶어지게 한 책이었다.

음식 외에도 일본의 예술가들의 작품을 맘껏 구경할 수 있는 미술관과 자연의 모습이 그대로 담긴 공원들과 산책로들이 가득했고 읽는것 만으로도 힐링되는 이야기가 가득담겨있어서 작가님이 전하고싶은 다카마쓰의 싱그러운 느낌을 제대로 전달 받을 수 있어 독서내내 즐거웠다.

다카마쓰...책을 읽기전에는 알지 못했던 도시였지만 책을 읽고나서 가장 가보고 싶은 도시, 작가님 처럼 언젠가 힐링을 위해 훌쩍 떠나보고 싶은 도시가 되었다.
그렇기에 휴식을 찾는 사람에게 꼭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