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피센트 디즈니의 악당들 4
세레나 발렌티노 지음, 주정자 옮김 / 라곰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늙은 나무에 움푹파인곳에 어린생명이 있었다. 그 아이를 요정들도 돌보지 않고 까마귀만이 돌보고 있었는데, 그곳을 지나가던 전설의 마녀인 유모가 아이를 발견하게되고, 마르고 녹색인 얼굴에 누구나 눈이 찌뿌려질 뿔을 가진 아이에게 마음을 빼앗기게 되고 아이를 딸처럼 돌보게 된다. 전설의 마녀인 유모는 마음을 읽을 수 있었고 미래를 볼 수 있었는데, 모두 흉칙하게 생각하는 아이 말레피센트가 어떤 미래인지 알면서도 그녀의 마음속 선을 보며 아이를 사랑으로 키우게 된다. 누구보다 똑똑하고 영리한 그녀가 학교에서 따돌림받았지만 유모의 품에서 무럭무럭 자라던 어느날 16살 소원성취요정 시험을 치르게 되고, 그날 무시무시한 일이 일어난다.

첫번째 사악한 여왕 다음으로 새로운 디즈니 시리즈를 만나게되어 읽기전부터 기대에 가득찼었다.
이번 말레피센트는 사악한 여왕 뒤에도 저주받은 야수, 버림받은 마녀를 이어 스토리가 진행되고 있는데, 전편을 읽으면 더 좋지만 읽지 않더라도 이야기를 이어갈 수 있는 전개였다.
우리가 알고 있는 동화속 이야기를 모티브로 새로운 세계관을 펼쳐 상상할 수 있는 이야기를 던져주고 있어서 읽는 내내 즐거웠고 흥미진진했다. 특히 요정과 마법, 저주 등으로 신비한 나라에 입장해서 즐기는 느낌이었기에 성인이 되서 만나는 동화라는 느낌으로 즐겁게 즐길 수 있었다.
유모가 발견한 말레피센트의 선함을 내가 발견했을때의 주인공 캐릭에 대한 개인적 애정을 갖게 되었고, 애정만큼이나 말레피센트를 응원하며 읽었는데 상황이 갈 수록 그녀에게 좋지 못했던 점이 안타까워 기억에 남았으며, 애정이 고팠던 그녀의 외로운 삶이에서 유모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했는지, 그리고 그녀가 말레피센트를 찾지 않았기에 흑화했고, 예정된 미래가 아니라 상황이 그녀를 그렇게 만들었다는 생각이 들었으며, 자신이 원하지 않았는데도 드래곤으로 살았을때 느꼈을 외로움이 너무 안타까웠던것 같다.

매력적인 이야기로 재 탄생한 디즈니 시리즈였기에 여전히 다음편이 기다려지며 읽지 못한 다른 이야기도 궁금해져서 조만간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