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답게 산다 - 우리 시대 문화예술인들이 말하는 나답게 사는 20가지 방법
신희지 지음 / 꿈의지도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처럼 나답게 사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담겼다고해서 어떤 이야기가 담겨있을지 궁금해서 선택하게 되었다.

개그우먼 김미화씨, 왕의 남자로 유명한 이준익 감독, 배우 권해효, 자유로운 영혼을 가진 류근 시인, 스쿠터 타고 다니는 자칭 크레이지걸 무용가 안은미, 내가 만일을 부른 가수 안치환 등 이름만들어도 혹은 그들의 작품만들어도 아 그분!을 떠올릴 20명의 문화 예술인들의 이야기가 담겨있었다.

살아가게된 원동력, 그들의 가치관을 옅볼 수 있어서 좋았다.
유명인들이 자신의 가치를 세상에 보이게 된 계기은 각기 달랐지만 희망하는 바는 거의 비슷했다고 느껴졌다.
그건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사는 일!
그저 좋아하는 일을 하다가 자신도 모르는 사이 성공가도를 달리게 되었던일, 그리고 다시한번 자신의 길을 찾게 된 이야기가 대부분이었는데, 그 시기 지금의 길을 가게 된다 했을때 주변인들의 염려의 말을 듣곤했는데 그때마다 그들은 소신껏 행동하고 살기 원했으며 그래서 행복하다는 말들이 인상깊었고, 나도 저렇게 살고 싶다는 소망과 용기를 얻게 되었다.
누군가 나에게 해주었으면 하는 말을 책을 읽으며 스스로 깨닫게 되었다. "괜찮아 너 하고 싶은대로 해! 너답게 살아!"
앞으로 내가 하고 싶은일에 대해 항상 생각하고 내 마음의 소리를 귀 귀울이며 행동하고 살아가야겠다는 생각을 갖게 해준 책이었기에 읽고나서도 참 고맙다는 생각이 들었다.
지치고 용기가 필요한 시기에 가장 필요했던 책이었다는 생각을하며 삶의 방향에 대해 고민이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될 책인것 같아 꼭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