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란이랑 오늘도 걱정말개 - 노잼 일상을 부수러 온 크고 소중한 파괴왕
오혜진 지음 / 21세기북스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모의 댕댕이 밀란이의 일상이 담겨있는 견포토에세이!

래브라도 리트리버는 대형견으로 맹인 안내견으로, 천사견으로 유명한 견종이었고, 견종을 듣고는 훈훈하고 아름다운 이야기를 생각했었다. 다만 내 생각과 다른 핵인싸 밀란이의 반전 넘치는 이야기가 담겨있었다.

책은 밀란이의 뽀시래기 시절이야기, 한참 자라나는 청소년기 이야기~ 성인기의 이야기가 담겨있었다.

견주는 대형견의 습성을 모르고 밀란이를 데려왔다가 갖은 고비를 겪었다고 프롤로그에 적어놓았는데, 애견인으로써 아무것도 모를때 강아지를 데려와 사람도 고생, 개도 고생하는걸 강아지를 키우며 겪었기에 내가 아는 애견인이 되어가며 힘들었던 이야기를 담은 책일줄 알았는데 내 생각과 다른 전개였다.
책은 처음부터 끝장까지 밀란이의 시점으로 진행하고 있었다.

책은 말란이의 사진이 한가득했고 사진을 중심으로 밀란이의 생활상을 이야기하고 있었다.
개인적으로는 깨물어주고 싶던 뽀시래기 시절 이야기가 가장 기억에 남는데, 강아지를 데려와서 시작하는 훈련 중 입질 훈련에 대한 이야기가 기억에 남는다. 강아지가 주인과 놀이를 할때 장난으로 주인 손을 무는 경우가 있는데 이 시기 과한 반응으로 강아지가 놀라 물지 못하게 하는 훈육하는 방법이 있다. 이것을 우리 시점이 아닌 밀란이의 입장에서 훈련받는 이야기를 담고 있어서 너무 재미있었다. 인간은 믿을게 못된다, 학교가서 국영수 대신 강아지에게 예의를 배우라는 밀란이의 따끔한 충고가 아직도 기억에 남는다. 그 외에도 중성화를 겪은 밀란이, 집안 인테리어에 직접 훈수를 두고 배치부터 모서리 다듬는 일까지 서슴치 않는 밀란이의 손길에 대한 이야기도 너무 재미있게 읽었다.
책읽는 내내 밀란이의 유머로 광대가 내려올지 모르게 웃으며 읽었던것 같다.
21만 랜선 이모, 삼촌들이 왜 밀란이를 아끼는지 왜 우주대스타라는 호칭을 갖게 된건지 책을 읽으며 이해가 갔고 덕후가 되었다. 올해 들어 가장 재미있게 읽은 책이라고 생각하며 강아지 덕후이자 재미있는 에세이를 찾는 분께 강추하고 싶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