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수동 고양이 삼촌
유재선.김빵돌 지음 / 고양이블루스 / 2018년 12월
평점 :
품절


고양이 삼촌이 상수동에 문을 열고 작업을 시작하게된 이야기, 친자식같은 아이들의 탄생기가 담겨 있는 소중한 책이었다.

익숙한 캐릭터, 상품들이 표지에서 눈길을 끌었다.
알고보니 제작하는 작가님의 조카가 부르기 시작하면서 예명이자 상호명이 되어버린 고양이 삼촌의 이야기였다.

고양이 삼촌인 작가님의 소개가 책의 처음을 열어주었고 대부분의 고양이삼촌의 이야기는 같이 일하는 어시스트 빵돌님이 이야기하고 있었다.
책은 (고양이 삼촌)작업실이 생기게된 이야기와 나보냥, 루미, 온리원 등의 탄생 이야기, 소중한 고양이 삼촌 팬들(손님들)과의 인연에 관한 이야기, 국.외 페스티벌 등에서의 즐겁고, 가슴철렁한 이야기들이 가득했다.

예쁜 열쇠고리를 작년 이맘때 친한 지인에게 선물받게 되면서 고양이 삼촌의 아이들 실물을 접했고, 한눈에 반했던 기억이 난다.
공장형 브랜드라고만 생각했던 상품이었는데 실물에 반해 애정이 생기면서 좋아하는 작품을 만드는 작가님의 비하인드 이야기가 담겨 있다는 생각에 읽기 전부터 무척이나 기대했던것 같다.
자신을 평범한 사람이라 칭하는 작가님은 인형덕후이자 고양이 덕후였고, 같이 근무하는 빵돌님은 고양이 삼촌 덕후였다.
서로에 대한 이해로 뭉친 팀이었기에 작품이 더 빛나는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작품에 애정 가득한 그들의 이야기를 읽는 것 만으로도 기분 좋았던 시간이었다. 언젠가 기회가되면 오프라인 행사에서 꼭 만나고 싶다는 생각을 책 읽는 내내 하며 올해 목표로 아이들 인형 한개는 꼭 소장해야지라는 생각을 갖게 한 책이었다.
빈티지, 인형덕후, 고양이 덕후, 인형덕후라면 왠지 여러부분에서 공감할 이야기라고 생각하며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