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별게 다 고민입니다 - 동물 선생 고민 상담소
고바야시 유리코 지음, 오바타 사키 그림, 이용택 옮김, 이마이즈미 다다아키 감수 / 21세기북스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민거리가 많은 요즘 고민을 들어주는 책이라는 소개에 끌려 읽게 되었다.

핑크색의 취향 저격한 표지, 손에 딱 들어오는 사이즈, 모양부터 맘에 쏙들었고 내용도 맘편하게 읽기 좋았다.
무거운 마음을 가볍게 만들어주는 이야기가 많아서 읽고나서도 기분 좋아지는 책이었다.

책은 동물들이 상담가가 되어 인간들의 평소 고민들을 상담해주고 있었는데 일본다람쥐, 회색늑대, 반달곰, 황제펭귄 등 육지, 바다, 하늘을 나는 온갖 동물들이 별별 고민들에 대해 자신들의 특징들과 연관지어 고민을 들어주고 해결해주는듯한 문답형식의 글이었다.

생활에 대한 고민, 가족에 대한 고민, 일과 연애에 관한 고민, 학교에 관한 고민등 사소하지만 개인들에겐 가장 큰 고민거리들을 볼 수 있었다. 살이 빠지지 않는 고민을 가진 사람에게는 먹는건 죄가 아님을 말하며 개미핥기가 상담가가 되어 답변을 해주고 있었는데 자신은 고민의 주인공보다 더 먹지만 움직임으로써 에너지 소모를 하고 몸을 유지한다는 현실적인 조언이 참 맘에 와 닿았다. 그리고 내집 마련에 관한 이야기도 현실적이었는데 집게의 습성처럼 각자의 몸사이즈나 취향은 변하는데 평생 한곳에서만 살 수 없으므로 세들어 사는것도 나쁘지 않다는 이야기도 참 사소하지만 위로가 되는 말이어서 기억에 남았다.

꼰대라서 고민이라는 이야기, 독립이 고민인 사람, 자식이 독립하지 않아서 걱정인 부모, 긴 출퇴근시간에 대한 고민, 눈치보지 않고 칼퇴하고 싶은 직장인 등 진짜 한번쯤 나도 해봤을법한 이야기가 많아서 읽으면서 속 시원했고, 답변 내용도 틀에 박혀있지 않고 현실적이어서 좋았던것 같다.

그리고 고민들을 함께 한 동물들이 절멸위기에 놓은 동물들도 있어서 책이 아니었다면 알지 못했을 동물들에 대한 이야기와 특성들에 대한 설명도 접할 수 있어서 참 고마웠던것 같다.

생각이 많아지는 요즘, 고민을 툭 터놓고 상담하기 힘든 상황에 지쳐있는 사람들에게, 읽으면서 고민거리가 풀리는것 같은 느낌의 책일거란 생각이 들어, 복잡한 생각을 좀 풀어버리고 싶은 사람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