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어바웃바디 - 몸에 대한 모든 것을 알게 될 때 비로소 보이는 인생의 모든 것
이낙림 지음 / 치읓 / 2019년 1월
평점 :
품절


나의 몸에 대해 알게될때 나의 인생도 바뀌게 된다는 작가님의 말이 기대되어 책을 접하게 되었다.

선천적으로 몸이 약하게 태어났던 작가님은 끝없는 노력을 통해 인생교정의 대가가 되어 사람들에게 자신만의 노하우를 전수하기 위해 책을 집필했다고 했다.

나의 중심에서 나를 찾는다는 이야기로 책을 시작하고 있었는데, 첫 프롤로그부터 감동적이었다.

책은 다섯개의 파트로 나누어져 있었는데, 나의 문제를 찾도록 질문하는 첫번째 파트, 작가님의 +1 프로세스에 관한 이야기가 들어있는 2번째와 3번째 파트, 5 손가락에 담아 놓은 인생 교정의 기술이 담긴 4파트, 모든 교정의 완성으로 보는 인의예지에 관한 설명으로 책이 구성되어 있었다.

첫파트부터 작가님은 자신을 내보이며 어떤 인생을 살아왔는지에 관해 이야기하고 있었다. 처음부터 인생의 균형을 위해 살아온것이 아니라 누구보다 약하고 내면적으로도 부족했으며, 수많은 좌절과 인생을 포기하는 순간까지 다녀온 사람으로써의 인생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가 마음을 울렸던것 같다. 나같은 사람도 충분히 균형적인 몸과 마음을 가질 수 있다는 위로와 의지를 북돋아주는 이야기가 많아서 책을 더 집중하며 읽을 수 있게하는 파트였고, 두번째 파트는 몸의 이완과 수축의 균형에 관한 이야기였는데 그러면서 스트레칭의 효과와 장점, 내부 장기의 이완이 필요한 이유, zero 인식에 대한 필요성, 자연호흡, 단전호흡, 등척성, 등장성 운동에 관한 이야기로 다른곳에서 들은적없는 몸과 함께 호흡하고 운동할 수 있는 이야기가 담겨있어서 이해하기 쉽게 느껴졌다. 그리고 세번째 파트에서는 2번째 파트에서 말한 내용을 좀더 심화적으로 그리고 사진으로 이야기하고 있어서 실천할 수 있게 도와주고 있었고, 4번째와 5번째는 작가님이 가장 담고 싶었던 인생교정에 관한 심도깊은 이야기가 담겨있었다.

항상 몸이 힘들고 지쳐있고, 식사를 조금밖에 하지 않는데도 살이쪄서 매번 고민이었는데, 작가님이 말한 기초대사량에 대한 이해를 하게 되며 고작뼈를 드러내기위해 식사만 기다리는 삶을 살지 않고 몸과 마음을 위해 에너지를 먹는 행위를 하겠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고, 수축과 이완에 대한 설명으로 항상 운동이 힘들더라도 스트레칭과 명상을 하는 습관을 들여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한국사람이 가장 좋아하는 자기 개발서, 항상 읽고만 끝나는 책이 아닌 실천으로 내 자신이 바뀔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었던것 같아 연초에 자신의 삶에 대해 다시 한번 계획하고 도움 받을 책을 찾는 사람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