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때때로 엉뚱한 상상을 하곤 해 - 숨겨진 나를 찾는 102가지 질문
나츠오 사에리 지음, 최현숙 옮김 / 앤에이북스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숨겨진 나를 찾는 질문들이 가득한 책이라고해서 나에 대한 색다른 발견을 위해 읽어보게 되었다.

책은 자기소개 부터, 소망, 설렘, 취향, 자신의 에너지 원천, 과거, 상상력, 나의 꿈에 관한 7가지 파트로 구성되어있었다.

엉뚱하지만 재치있는 질문들이 가득했고, 나에게 던진 질문 뒤에는 작가님의 성심 가득한 답변이 담겨있었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 질문과 대답하기 쉬웠던 질문은 가장 행복했던 휴일에 대한 질문과 , 60억에 당첨 되었다면? 이라는 질문이었다.
나에게 가장 행복했던 날이 언젠가 생각해 본적이 없기에 질문을 통해 내 생애 가장 행복했던 날에 대해 생각해보고 찾고 다시 추억할 수 있어서 가장 고마웠고, 60억은 로또 당첨을 항상 기다리고 있기에 가장 쉽게 답할 수 있었던것 같다.

정답은 없는 질문지를 받고 처음에는 고민하며 한자한자 적었다면 후반부로 갈 수록 어떤 질문이 나올지 그리고 그 질문에 내가 어떤 대답을 할지에 대해 기대하며 읽고 답했던것 같다.

엉뚱하지만 의미있는 질문들이었고, 내가 모르던 나에 대해 그리고 내 생각을 다시한번 정리하며 알아간 시간을 준 책이었기에 고마움을 느꼈던것 같다.
다이어리처럼 1년을 두고 천천히 답해보는것도 좋을것 같아 연말 선물로도 강력 추천하고 싶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