끌리는 것들의 비밀 - 팔리는 상품, 서비스, 공간에 숨은 8가지 법칙
윤정원 지음 / 라곰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끌리는 상품들의 비밀에 관한 책이라고해서 상품의 판매전략에 대한 흥미를 느껴 책을 읽게 되었다.

4차산업혁명은 가까이 다가와있다고 생각했고, 책을 읽으며 내가 생각했던것 보다 좀 더 밀접해졌다는걸 느낄 수 있었다.
모든 제품은 인간의 편리함을 위주로 발달하고 있었고, 편리함과 자아에 대한 욕구증가로 상품의 발달, 서비스의 발달이 이루어지고 있음을 느낄 수 있었다.
책은 이처럼 니즈를 파악하는것이 중요하다고 이야기하고 있었는데, 항상 소비자를 생각하는 아마존의 회의방식이라던지, 내 취향을 위해 끊임없이 향을 연구하는 조말론이 어떻게 상류층을 사로잡았는지에 대한 이야기, 넷플릭스의 성공 비법 등에 대한 흥미로운 영업방식 등을 다루고 있었고, 이외에도 가격을 낮추기 위한 기업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들에 대해 알 수 있어서 좋았다.
그 중에서도 작은 사치에서 행복함을 느끼는(요즘)사람들이 탄생한 이유가 담긴 3장 emotion 파트는 가장 기억에 남는데,
워라밸과 소확행의 가치를 높게보는 현대인들에 관한 이야기, 향생제 달걀 등 먹거리에 화가난 사람들이 건강한 먹거리를 찾게되어 그들을 위한 서비스가 상품이된 이야기를 읽으며 현대인들이 원하는 상품은 그들의 감정을 어루만지는 서비스였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고 무척이나 신기했고 읽다보니 공감되었기에 가장 기억에 남았던것 같다.
또 요즘 가장 사람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건강에 관한 이야기라던지, 편리를 위해 등장한 스마트 공장과 재난에 투입되는 로봇의 개발, 졸음운전을 막기위해 개발중인 이야기 등도 굉장히 흥미로웠고 이런 미래가 진짜 올까라는 행복한 생각을 하게된 파트였다.

유명한 프랜차이즈라던지, 맛집, 그리고 사람들이 몰리는곳의 비법이 항상 궁금했었다.
내 호기심만으로 알아보겠다고 돌아다녀도 생각보다 개인적인 부분이고 기업의 공적인 부분이기에 한계가 있었는데, 마케팅의 고수가 차분하게 적혀놓은 책을 읽게 되어 많이 즐거웠던것 같다.
생각보다 그들의 마케팅은 분석적이었고 체계적이었으며 미래지향적이었기에 책을 읽으며 많은것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