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표정이 그렇게 안 좋은가요?
허윤숙 지음 / 유아이북스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상과 표정은 의식적일 수 있지만 상당히 무의식에 가까운 일이란 생각에 나의 인상(표정)이 달라질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싶어서 책 제목에 끌려 선택한 책이었다.

생각보다 작가님은 인상과 얼굴에 관한 연구를 평생에 걸쳐 해온 분이란걸 느낄 수 있었다. 여러 주제에게 밝힌 과거 모습 회상시 인상이 좋지 않고 외모에 대해 많은 고민이 있었으며, 주위에서도 표정 지적을 많이 받았음을 알 수 있었다.
같은 고민을 하고있던 사람이 쓴 글이었기에 좀 더 공감을 많이하며 읽었던것 같다.

책은 사람의 얼굴이 왜 중요한지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었는데, 얼굴이 중요한 이유와 자존감이 떨어진 사람들이 많이하는 행동인 눈치에 관한 고찰, 인상이 왜 안 좋은가에 대한 고찰, 인상과 인생의 변화에 미치는 영향 등 표정이 만들어지는 이야기와 얼굴에 대한 디테일한 이야기들을 하고 있었고, 세상이 변해도 변하지 않는것이란 이야기에서는 4차 산업 시대에 우리의 생존권에 관한 이야기, 로봇과도 경쟁해야하는 우리의 미래에 관한 이야기 하고 있었으며, 공감능력이 얼마나 중요한지, 진짜 미소가 인생에 어떤 변화를 가져다 주는지에 관한 이야기, 인상이 좋아지는 방법에서는 표정 관리 방법에 대해 꼼꼼하게 짚어주고 있었다. 인상만큼이나 중요한 심상에 관한 이야기도 마지막에 이야기하고 있어 어떻게해야 내가 행복해지고 행복한 만큼 표정이 좋아지는지에 대한 고찰로 책 한권을 뚝딱 읽을 수 있었던것 같다.

고등학생때까지 인상이 좋지 않다는 말을 종종 들은적이 있었던지라 표정과 인상에 관해 항상 관심갖고 있었고 꾸준히 좋아지기위해 노력을 해왔었다.
그래서인지 표정에 관해 관심이 생겼고 제목만큼이나 책 내용을 정독하며 읽었던것 같다.
확실히 나의 마음가짐에 따라 얼굴 표정이 바뀌는걸 느꼈고, 내 표정이 나의 이미지, 나의 분위기를 결정해준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다. 얼굴 생김새가 중요한게 아니라 얼마나 행복한 삶을 사는지 , 그리고 그 감정이 얼굴에 나타나는게 얼마나 중요한지에 관해 많은 생각을 가져다준책이었기에 읽는 내내 흥미롭고 즐거웠던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