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를 사랑한다면 알아야 할 것들 - 26년 경력의 캣시터에게 배우는
난리 히데코 지음, 박소연 옮김 / 스몰빅라이프 / 2018년 11월
평점 :
절판


집사가 되고 싶지만 사정상 집사는 되지 못해 랜선으로 집사가 되고 싶은 나에게 많은 정보를 안겨줘 랜선으로 나마 행복함을 알게 해준 책이었다.

26년 경력의 캣시터가 알려주는 고양이에 대한 모든것이 담겨있는 책이었다.
인형같이 예쁘지만 도도함이 매력이 고양이들을 표정만으로도 대화가 가능하다는 그녀의 집사력이 담긴 책이었다.

책은 고양이의 일생과 특징, 그들의 습성, 그들의 생활습관, 건강,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별에 관한 삶의 모든 모습에 대한 고찰이 담겨 있었다.
고양이의 생애를 통해 자묘기에 놀이의 중요성이라던지, 이시기에 몸 전체를 만질 수 있도록 길을 들여야한다는것, 중성화 수술의 장점과 단점을 통해 중성화 수술은 고양이를 위해서도 필요하다는걸 알 수 있었고, 집고양이의 삶이 질이 좋아져 평균 수명이 예전에 비해 늘었다는 점, 그렇기에 노령묘를 돌보는 요령들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 그리고 고양이들은 청각이 예민하며 후각도 예민하고 시력은 떨어지지만 동체시력이 좋다는 점 등 집사가 꿈인 내가 얼마나 고양이에 대해 무지했는지에 대해 깨닫고 그만큼 새로운 정보에 대해 눈 반짝이며 책을 놓지 않고 읽게 되었던것 같다.
그리고 귀와 눈동자 수염등으로 고양이 기분 알아내는 법은 정말 신기했는데, 꼭 고양이 카페를 가서 책을 보고 배운것들에 대해 탐구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고양이의 습성과 생활에 대한 이야기는 초보 집사들이 꼭 알아야할 점들이 가득 적혀져서 고양이를 키우기 전인 사람들에게 많이 읽혀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던것 같다.
아마존 고양이분야 1위라는 타이틀에 맞게 정말 많은 이야기들이 가득한 책이어서 읽는 내내 정보의 즐거움에 입꼬리가 씰룩거리며 읽었던것 같다.
그렇기에 고양이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