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서 와 반려견은 처음이지? - 입양, 생활, 습성, 문제행동까지 친절하게 알려주는
최인영 지음 / 리드리드출판(한국능률협회)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반려견에 대한 모든것을 알려주는 책이라는 소개 글에 나도 모르게 선택하게된 책이었다.

반려견을 처음 맞이하게된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내용들이 가득했다.
책은 반려견을 가족으로 맞기위한 준비 과정들과, 입양할 때 알아야할 애견에 대한 상식들, 평소 반려견과 생활 중 일어나는 소소한 사건들에 대해 해결방안을 문답형식으로 볼 수 있었고, 가장 좋았던건 반려견이 아플때 응급처치하는 방법들이 담겨있었다.

우리 집에도 츄츄와 니니 두마리의 시츄가 있다. 처음에 츄츄를 데려와서 겪었던 일들이 책을 읽으면서 주마등처럼 스쳐지나갔었다. 애견에 대한 기초상식이 부족해 매일 공부했는데, 츄츄 입양 전 예방 접종 여부에 대해 알아보지 못해 부랴부랴 이리저리 알아보고 5차까지 예방접종했던일, 처음 강아지 키우는걸 반대했던 부모님들이 강아지 용품을 사는 일에 대해 이해하지 못해서 많은 다툼이 있었기에 이에 대한 필요성에관한 이야기가 가득담긴 이 책을 읽으면서 옛 기억이 많이 떠올랐던것 같다.
개인적으로 응급처치에 대한 내용이 가장 좋았는데, 응급시 아무것도 못하고 발만 동동거리지 않게 내가 직접 우리 아이들을 위해 행동 할 수 있게 교육해준 책에 많은 고마움을 느꼈었다.
책의 내용이 알차서 엄마한테 추천했고 같이 읽게 되었는데, 엄마는 이 책을 읽고나서 평소보다 츄츄와 니니 양치를 더 자주시키고, 산책 횟수가 늘었으며, 손과 발만 가능한 우리 강아지들에게 식사 전후로 엎드려를 열심히 교육하는 엄마를 볼 수 있었다. 나뿐만 아니라 엄마도 이런 책을 일찍 접했으면 더 좋았을걸 이라는 이야기를 하셨으니 2명읽고 2명이 반한 책이었음에 많은 사람들도 공감하고 좋아할것이라고 생각해 많이 추천하고 싶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