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마케팅
이동화 지음 / 예문사 / 2018년 10월
평점 :
절판


X 마켓만 이용하던 엄마에게 네이버 쇼핑(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을 알려줬는데 지마켓보다 더 쉽게 주문하고 이용하기 편하다는 평을 들었다.
그만큼 네이버스마트스토어가 접근성, 이용성이 좋아서 20/30대뿐만아니라 40/50 혹은 60/70대까지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것이 장점이라 생각해서 네이버스마트스토어 완전 정복 가능한 책이 나와 기대감에 부풀어 책을 읽었다.

우리는 궁금한게 생길때 네이버를 이용하곤 한다. 다른 사이트를 이용하는분도 있겠지만 내 주변만 봐도 거의 네이버를 이용한다. 그만큼 네이버는 카카오톡만큼이나 생활에 밀접해있고 쉽고 편한 네이버가 제공하는 쇼핑또한 스토어팜, 샵N 그리고 스마트스토어까지 계속 발전해서 우리 생활에 더 가까워지려 노력하고 있었다.
스마트 스토어는 단순 개인쇼핑몰의 역할만하는것이 아니라 트렌드를 분석하고 분석결과로 개인의 상품기획에 도움을 주며, 상품의 최적화 또는 상품의 광고(노출) 마케팅까지 기획에 전반적 도움을 줄 수 있는 플렛폼이었다.

책은 4가지 파트로 이뤄져있었다.
1번째 파트에서는 온라인쇼핑시장에 관한 이해를 높혀주고있었고, 인기검색어를 기반으로한 빅데이터가 상품의 트렌드를 읽을 수 있다는 점, 스마트 스토어의 소개 그리고 전문가 없이 스스로 스마트 스토어를 디자인하고 SNS에 연결하는 방법까지 소위 컴맹도 책만보고 하나하나 따라할 수 있을정도로 실제 화면을 보여주며 설명하고 있었다.
2번째 파트에서는 (매출을 책임져줄) 초보사장님들에게 가장 필요한 노하우( 상품의 설명에 노하우, 구매력을 높혀주는 페이지구성 전략, 상품을 효과적으로 표현하는 방법과 디자인기술, 판매를 촉진시켜주는 쿠폰과 포인트 노하우 , 고객 관리 기술 등)가 담겨있었다.
3번째 파트에서는 어떻게해야 상품을 노출할 기회를 많이 잡을지 특히 상위로 내 상품을 노출하는 여러 방법들이 담겨있었다.
4번째 파트에서는 방문고객들에 대한 분석과 광고를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었다.

조금 더 저렴하게 물건을 구입하기 위해, 남들 보다 먼저 정보를 습득하고 이용하고 혜택을 보려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나조차도 오프라인에서 물건을 구매할때 인터넷에 검색부터 하고 물건 구매를 결정하곤 한다.
이처럼 스마트한 쇼핑을 위해 이용하는 스마트 스토어에 대한 완벽 정복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진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판매자로써 가장 좋은책일 거라 생각도 있었고, 구매자(이용자)에게도 스마트한 기능을 제대로 알려줄 책이었다고 생각한다.
남보다 먼저 트렌드를 분석해서 앞서가는 쇼핑을 위해, 온라인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든든한 파트너가 되어줄 책이었다고 생각하며 주변에 창업을 시도하는 지인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생각한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