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별글클래식 파스텔 에디션 14
루이스 캐럴 지음, 최지원 옮김 / 별글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언니와 강뚝에 앉아 시간을 보내던 앨리스는 눈이 분홍빛인 흰색토끼가 앨리스 옆을 지나가고 있었고, 주머니에서 꺼낸 회중시계를 바라보며 늦었다고 이야기하며 쏜살같이 달리고 있었다. 그리고는 울타리 아래 토끼굴을 향해 깡총 뛰어가는 모습에 호기심이 일어 앨리스도 따라 들어가게 된다.
앨리스는 토끼굴 속 이상한 나라에 도착해서 몸이 커졌다, 작아졌다, 목이 길어졌다 줄어들었다 하는 일과 미소짓는 체셔고양이와 이야기하고 하트여왕과 하트왕 그리고 모자장수까지 온갖 사람들을 만나며 벌어지는 모험이야기였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는 어릴적부터 좋아하던 소설이라 소설과 만화, 그리고 영화로 많이 소비했던 작품이었다.
시중에 많은 책들을 만나봤는데 이번 별글 클래식 작품은 가볍고 휴대하기 쉬운 포켓북형식이라 외출시 가지고 다니기 좋았던 책이었다고 생각한다.
번역마다 작품 길이가 긴것부터 짧은것 까지 다양했는데 적당한 길이감의 내용이 담긴 번역본이었다.
이번에 책을 다시 읽으면서 개인적으로 가장 인상깊었던거는 앨리스의 나이에 맞게 정답이 아닌 단어지만 정답과 비슷한 단어로 대화 나누는 장면이 가장 아이다운 앨리스가 아니었나 싶어 기억에 남았었다.
키가 집채만큼 커지고 다시 생쥐만큼 줄어드는 앨리스를 보며 어릴적 동심에 나도 병 음료를 먹고 작아지고 케이크를 먹고 집채만큼 커졌으면 얼마나 좋아까 라고 생각했던 어릴적 추억이 떠오르기도 했다.
엉뚱하고 상식적이지 않은 이상한 나라에서 여러 인물들과 소통하고 자신이 생각하는것을 과감하게 이야기하고 주눅들지 않는 앨리스의 모습이 주는 통쾌함은 같았으나 어른이 되어서 주체적 삶을 살고 있지만 현실 상황에 눈치보는 소극적인 내 행동을 반성하게 해주는 이야기였던것 같다.
성인이 되어서 좋아하던 소설을 다시 읽는 느낌은 생각보다 즐거웠기에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좋아하던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번역본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