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닥토닥, 숲길 - 일주일에 단 하루 운동화만 신고 떠나는 주말여행
박여진 지음, 백홍기 사진 / 예문아카이브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번역가 아내와 기자 남편의 전국을 누비며 찾아낸 아름다운 산책길에 대한 소개가 정성스러운 책이었다.
여행을 떠나기 전 알아두면 좋을 12가지와 책의 구성을 꼼꼼히 설명해주는 책의 앞장은 읽기전부터 감동이었다.
책은 총 4부로 타박타박 가볍게 걷기 좋은길과, 사색하며 깊게 걷기 추천하는길, 구석구석 천천히 걸어야 할 길과, 느릿느릿 오래 음미하며 걸어야하는 길로 진행되고 있었다.

국내에도 좋은곳들이 많다는건 알고 있었지만 바쁘다는 이유로 여행을 다니지 못하고 있었다. 그러다보니 스트레스가 쌓여가고, 막연히 여행을 가고 싶다라는 생각이 많이 났었다. 그러던차에 국내 숲길, 산책길에 대한 책이 있다는 소개로 접하고는 읽기전부터 대한 궁금증과 기대가 컸던것 같다.
책은 가깝지만 가본적 없는길, 들어보지 못한길, 걸어보고 싶은길, 책을 읽고 나면 언젠가 꼭 가보고 싶은길 들이었다.
우리 나라에도 이렇게 좋은 장소가 많았나싶게 장소에 감탄하며 읽었던것 같다.
숲냄새 가득 담긴 싱그런 사진들도 감동이었지만, 두 부부의 사람냄새나는 여행기가 읽는 내내 웃음 짓게 했던것 같다.
개인적으로 코스추천 부분이 완전 맘에 들었는데 내 체력상 깊은코스는 완주 못할것 같아서 편한코스로 가볍게 산책하고 그 지역 장터날에 맞춰가서 부부가 추천한 음식들을 맛보고 싶다는 생각을 계속 했던것 같다.
읽으면서 힐링되는 느낌을 받은 책이었기에 여행을 좋아하지만 시간이 안나 숨 쉴틈이 필요한 사람에게 국내 여행 추천하는 책으로 이 책을 권하고싶다는 생각을 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