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 1~2 세트 - 전2권
케빈 콴 지음, 이윤진 옮김 / 열린책들 / 2018년 11월
평점 :
절판


뉴욕대학교 경제학 부교수로 재직중인 레이첼 추와 그녀의 남자친구 니컬러스 영은 여름 휴가차 남자친구의 고향인 싱가포르에 방문하기로 한다. 다만 여행 직전 닉이 빨래를 정리하며 무심하게 던진 이야기가 그의 부모님이 레이첼의 존재도 방금 전 알게 되었다는 점이 유난히 좀 꺼름칙하지만 닉만큼이나 좋은 부모님일거란 생각에 그를 믿고 휴가를 계속 진행하기로 한다. 휴가 중에 닉의 친구 콜린의 결혼식에도 참여하고, 그녀의 동창 페익린을 만남도 계획하며 평화로운 휴가를 생각하며 두 사람은 비행기에 몸을 싣고 싱가포르로 향하게 된다.

중국이 잠들어 있게 내버려 둬라 그녀가 깨어나면 세상을 뒤흔들지니 -나폴레옹 보나파르트

비오는날 호텔 로비에서 예약된 스위트룸을 달라는 동양인 가족에게 총지배인은 그들을 쫓아내기 위해 예약된 기록이 없다며 내쫓으려 한다. 인종차별을 겪은 동양인 가족은 호텔에서 전화 한통 허락받지 못하고 호텔 밖 공중전화에서 전화 한통을 끝내고 다시 호텔로 돌아오고, 총지배인은 그들을 내 쫓으려다 호텔 주인이 직접 그들을 배웅하며 호텔이 방금 이 동양인 가족에게 팔렸음을 이야기한다. 그리고 그 모습을 지켜보던 총지배인은 기절직전에 한마디를 듣게된다. " 죄송하지만 저의 호텔에서 나가주셔야겠습니다" -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인 닉 어머니 일화

제목 그대로 레이첼 추의 남자친구인 니컬러스 영(닉)은 동양 최고의 갑부집 아들이자 최고의 신랑감으로 손꼽히는 인물이었다.
다만 연애기간 내내 자신에 대한 이야기나, 자신의 출신에 대한 설명없이 평범한 서민처럼 지내왔으니 레이첼 추는 여름휴가가 아니었다면 그의 정체를 알 턱이 없었을것 같았다.
학창시절 부자라고 느꼈던 그녀의 친구 페익린의 집안에서 조차 전설로 내려오는 남자친구 닉의 가족이야기와 그의 집안의 부에 대한 이야기는 읽는 내내 대단하다고 밖에 표현 안되었던것 같다.
그들의 명품이나 보석 사랑이야기, 그리고 최고의 신랑감인 닉을 탐내는 많은 여자들, 그리고 닉의 사촌 아스트리드 렁의 이야기 모두 위태롭지만 흥미롭고 매력적이었다. 처음엔 2권이 지루하지 않을까 길지 않을까라고 생각했지만 읽어보니 2권도 짧게 느껴질 정도로 화려함이 가득 담긴 소설이었다.
레이첼과 닉의 화려한 여름휴가, 그리고 그의 집안에서 레이첼을 허락하게 될지는 그리고 아스트리드가 그의 남편을 용서하게 될지 영화와 소설 둘다 봤는데 소설이 조금 더 재미있었기에 소설로 먼저 확인하고 영화로 보는것을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