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떼가 가장 맛있다 - 시시콜콜하지만 매일 즐거운 드로잉 에세이
김세영 지음 / 지콜론북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드로잉 에세이는 처음 접했는데 글보다 그림으로 전해지는 작가님의 일상이 더 친밀하고 가깝게 느껴졌던것 같다.
책은 1월부터 12월까지 일년이 담겨 있었다.
다이어리 일기같은 형식이었고, 한해 작가님의 (휴가같은)1년의 이야기가 버켓리스트처럼 그림으로 그려져 있어서 첫장부터 눈을 끌었다.

이 책을 선택한것은 표지의 매력이 가장 컸는데 책을 한장한장 넘기다보니 표지보다 더 예쁜 그녀의 일상이 감동적이었다.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내 주변 이야기들과 좋아하는 것들에 대한 고찰이 인상깊었다.
가장 좋았던 부분은 제주도에서 게스트하우스 스텝으로 보낸 한달이었다. 제주도의 아름다움을 그녀방식대로 담아낸 페이지가 유독 눈에 띄었고 예뻤으며 지도랑 꽃들로 제주도를 담아낸게 신기했다. 뭔가 제주도와 어울리는 색들과 주제였다고 생각하며 이페이지가 계속 머리속을 멤돌았다.
캔들, 음식, 가죽공예 그리고 라떼 이야기, 그림 속에서 작가님만의 일상의 냄새가 가득 담긴 느낌의 에세이였다.
그림이 글보다 더 많은 느낌을 담을 수 있다는것을 알게 해주었고 내 다이어리에도 조금씩 그려보고 싶다는 생각을 갖게 해준 책이었던것 같다.
금손 작가님의 일년이 너무 예뻤고 계속 보고싶단 생각이 들었던 에세이였기에 해마다 책이 나왔으면 좋겠다는 덕후적 감상평을 남기고 싶다.
소장용으로도 너무 예쁘고 선물용으로도 너무 예쁜 책이었기에 불특정 다수에게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